게임스컴에서 출사표 던진 한국 신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게임스컴 역시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독일 퀼른으로 향한다. 해외 게임사들의 신작과 견줘도 전혀 밀리지 않는 국내 게임들이 출격 대기 중이다.
국내 게임사 출품작 중 가장 주목받는 게임은 펄어비스의 '붉은사막'이다. 지난해 게임스컴에서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해 글로벌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2019년 정식 공개 이후 5년 만에 찾아온 최초 시연 기회인 만큼 유저 기대가 높다.
넥슨 대표 IP인 '던전앤파이터'를 활용한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도 붉은사막 못지 않다. 카툰렌더링 그래픽의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앞서 진행한 FGT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대작으로 꼽힌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전 세계 게이머가 주목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카잔을 선보여 기쁘다"며 "카잔의 독특한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성의 전투 공방을 선보여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의 인조이 역시 최고의 리얼리티를 앞세워 다크호스로 꼽힌다.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사실적인 그래픽을 자랑하며 뛰어난 상호작용과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으로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 명작 심즈 시리즈에게 도전장을 내민다.
카카오게임즈는 개발 자회사인 오션드라이브의 프리미엄 인디게임 3종을 출품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눈도장을 찍는다. 출품작은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버 버밍엄이다.
■ 국내 게임사 2024 게임스컴 주요 기대작
①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넥슨은 퍼스트 버서커: 카잔 시연 버전을 공개한다. 해외 인지도를 강화하고, 유럽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고유의 게임성과 강렬한 액션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하드코어 액션 RPG다. DNF 유니버스의 다중 우주 중 하나를 배경으로 펠로스 제국의 대장군 '카잔'이 몰락하게 된 사건의 중심에서 복수의 여정을 담았다.
② 펄어비스 '붉은사막'
펄어비스는 붉은사막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 시연 버전에서는 각자 특색 있는 외형과 패턴을 지닌 4종의 보스가 등장한다. 게이머들은 클리프의 한손검과 방패, 다양한 스킬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해 콤보를 구성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붉은사막은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해 실사와 같은 그래픽을 구현했다.
③ 크래프톤 '인조이ㆍ다크앤다커 모바일'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시연대를 마련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다.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RPG 장르의 여러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파이터, 바바리안 등 5종의 클래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몬스터와 함정 등 던전 안에 도사린 위협 요소들을 피해 보물을 찾고 탈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조이는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사실적인 그래픽 세계에서 현실처럼 직업을 구해 삶을 영위하거나 상호작용을 통해 깊이 있는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④ 카카오게임즈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외 2종'
카카오게임즈는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버 버밍엄을 선보인다.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는 전작 '로스트 아이돌론스'에서 긍정 평가를 받은 전투를 강화하고,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제공한다. 전작과 달리 로그라이트 요소를 갖춘 턴제 RPG로 개발 중이며, 차별화된 빠른 성장과 전투를 게임스컴에서 선보인다.
섹션13은 택티컬 코옵 슈터 게임인 '블랙아웃 프로토콜'을 액션 로그라이트 슈터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대폭 강화된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를 목표로 개발한다. '갓 세이브 버밍엄'은 게임스컴에서 최초 공개하는 타이틀로, 중세 잉글랜드 버밍엄을 배경으로 한 좀비 서바이벌 장르 게임이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