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화, 배드민턴 안세영 극찬→엘리트 스포츠 미래 걱정(가보자GO)[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탁구 여제 현정화가 배드민턴 안세영의 근성을 극찬한 데 이어 엘리트 스포츠의 미래를 걱정했다.
현정화는 "개인적으로 베드민턴 안세영 선수가 계속 역사를 쓰고 있다"며 "그냥 파워풀 한 게 아니라 근성이 엄청 있다. 넘어지면서 디펜스 하고 일어나서 또 받고. 한두 번 받으면 포기하는데 안 버린다. 그러면서 역전하더라"고 극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탁구 여제 현정화가 배드민턴 안세영의 근성을 극찬한 데 이어 엘리트 스포츠의 미래를 걱정했다.
8월 17일 방송된 MBN 예능 '가보자GO 시즌2' 8회에서는 안정환, 홍현희가 스페셜 MC 조정민과 함께 탁구 레전드 현정화의 집에 방문했다.
이날 현정화는 "메달을 못 딴 지가 벌써 16년째"라고 토로했다. 녹화일은 2024 파리 올림픽 전이었다.
현정화는 신유빈 선수 컨디션이 올라온 것 같냐는 질문에 "동메달은 한두 개정도 나오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했다. 실제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탁구 대표팀은 값진 동메달 두 개를 수확했다. 신유빈은 현정화 이후 32년 만에 메달 2개를 따냈다.
현정화는 신유빈 선수의 장점에 대해 "백핸드가 좋다. 백핸드가 빠르고 파워도 있고. 사람들이 신 선수를 몰랐을 때 그쪽(백핸드)으로만 주다가 아니까 잘 안 주는 거다. 그걸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드민턴 종목의 안세영도 언급됐다. 현정화는 "개인적으로 베드민턴 안세영 선수가 계속 역사를 쓰고 있다"며 "그냥 파워풀 한 게 아니라 근성이 엄청 있다. 넘어지면서 디펜스 하고 일어나서 또 받고. 한두 번 받으면 포기하는데 안 버린다. 그러면서 역전하더라"고 극찬했다.
이어 "남들과 다른 게 올라와야 그걸 갖고 가는 거지 그게 없으면 절대 못 가져간다. 그런 게 아니면 과연 1등할 수 있겠냐. 특히 올림픽인데 다 잘하고 싶지 않겠냐"며 선수로서 꼭 가져야 할 덕목으로 근성을 강조했다.
또 현정화는 엘리트 스포츠의 현실도 토로했다. 안정환이 "(올림픽을) 4년에 한 번씩 하잖나. 그때만 관심을 가지고 그때만 잘해주고 올림픽 딱 끝나면 몇 해는 관심을 안 준다. 탁구뿐 아니라 내가 볼 땐 모든 종목이 조금 있으면 전멸될 거란다. 운동하는 선수가 없단다"고 문제를 짚자 "우리 같은 경우 초등학생 포함 2천 명 정도 선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1400명"이라고 밝힌 현정화는 "돈 되는 종목으로 다 간다. 1번 축구, 2번 야구, 3번 골프. 부모님들이 그런 종목을 시키고 싶을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러곤 "우리뿐 아니라 학생들이 시합을 나오려면 5명이 주전인데 5명이 안돼서 못 나온단다. 팀이 없어진단다. 단체전에 많이 나가야 하는 종목 있잖나. 배구, 농구. (인원을) 못 맞춰서 못한다는 거다. 현실적인 건데 우리 엘리트 스포츠를 어떻게든 살려야 한다는 생각을 다들 갖고 계셔야 할 듯하다"고 걱정을 드러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진화, 피로 얼룩진 얼굴 “함소원이 때렸어, 8년 지쳤다” 충격 폭로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이시영, 120만원 젤리슈즈 늦은 배송에 분노보다 설렘 “남은 여름 신나게”
- 서효림, 시모 김수미 놀랄 과감 비키니‥섹시한 복근+구릿빛 피부
- 유혜정 “전남편 은퇴식 사진에 성형 악플, 딸 앞도 성형괴물 막말”(금쪽)[어제TV]
- ‘띠동갑’ 김지석♥이주명 열애→김지석 “애 안 낳아, 내 마음” 자녀관 재조명
- 오정연X정다은X서현진 과감+늘씬 수영복 자태, 자기관리 완벽한 아나운서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