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리그 도전' 대신 '성장' 택했다...'헨트 에이스' 홍현석, 트라브존스포르 이적 임박→4년 계약

노찬혁 기자 2024. 8. 17. 20: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AA 헨트의 홍현석이 트라브존스포르로 이적한다/'PLAY 61' 유튜브 채널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KAA 헨트의 '에이스' 홍현석이 튀르키예 '명문' 트라브존스포르로 이적한다.

튀르키예 소식에 정통한 야지즈 사분주오을루 기자는 17일(이하 한국시각) "홍현석은 트라브존스포르 이적에 합의했다. 개인 합의도 마무리됐으며 트라브존스포르와 2028년까지 4년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홍현석은 대한민국 국적의 미드필더다. 주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와 공격형 미드필더다. 육각형 미드필더이며 왼발로 주로 사용한다.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한 침투 패스에 능하고 수비 가담이 강점으로 꼽힌다.

울산현대고 출신의 홍현석은 2018년 울산 HD에 입단했다. 울산에 입단하자마자 해외 임대 시스템에 의해 독일 3부리그 소속의 SpVgg 운터하힝으로 임대됐다. 홍현석은 2018-19시즌부터 1군에서 활약했다.

홍현석/게티이미지코리아

2019년 7월 홍현석은 LASK의 산하 구단인 오스트리아 2. 리가의 FC 유니오즈에 임대 이적했다. 2020년 8월에는 LASK로 완전 이적했다. FC 유니오즈 임대가 끝난 뒤 홍현석은 LASK 1군에 합류했다.

2022-23시즌을 앞두고 홍현석은 헨트로 이적했다. 홍현석은 첫 시즌 54경기 9골 9도움을 올리며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지난 시즌에도 홍현석은 주전 미드필더로 41경기 7골 8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홍현석은 최근 국가대표팀에도 소집됐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며 군 문제를 해결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최종 명단에도 승선해 5경기를 소화했다.

홍현석/게티이미지코리아

지난 시즌이 끝난 뒤 홍현석은 다른 구단들의 관심을 받았다. 베르더 브레멘과 아우크스부르크가 홍현석 영입에 관심을 드러냈다. 브레멘과 아우크스부르크는 모두 독일 1부리그 분데스리가 소속의 구단이다.

그러나 홍현석은 빅리그 대신 튀르키예 리그를 선택했다. 김민재와 같은 절차다. 김민재도 튀르키예 페네르바체를 거쳐 SSC 나폴리에 입단했다. 이미 홍현석은 헨트 동료들과 작별 인사까지 마무리했다.

홍현석/게티이미지코리아

트라브존스포르는 튀르키예 쉬페르리그 7회 우승에 빛나는 명문 구단이다. 한국 축구 팬들에게도 익숙하다. 2002년 월드컵 신화의 주인공 이을용이 3년 동안 뛰었고, 석현준도 2016-17시즌에 합류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