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변 주차한 전기차 테슬라에 불…열 폭주로 4시간 만에 진화

2024. 8. 17. 19: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인천 송도 전기차 화재에 이어 어제는 경기도 용인의 한 도로에 주차된 테슬라 전기차에서 불이 났습니다.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이른바 열 폭주 현상 때문에 불은 4시간 만에 겨우 꺼졌습니다. 두 화재 모두 충전 중이 아닌 주차 중에 발생한 거라 전기차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먼저, 이재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검은 테슬라 차량 앞부분에서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1분 정도 지나자 차량 하부에서 시뻘건 화염이 치솟습니다.

차에서 내린 운전자가 소화기로 제압해 보지만 역부족입니다.

- "저걸로 안돼요."

어제저녁 7시 40분쯤 경기도 용인시 구갈동 길가에 주차돼 있던 테슬라 전기차에 원인 모를 불이 났습니다.

▶ 인터뷰 : 황금연 / 경기 용인시 기흥구 - "(차량) 앞부분에서 불이 막 나고 있더라고요. 사람들이 몰리니까 어떤 분이 소화기로 끄시니까 좀 이따가 빵 하고 터지더라고요."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불이 잘 꺼지지 않자 질식 소화 덮개와 이동식 소화 수조를 설치해 진화 작업을 벌였습니다.

다른 추가 피해는 없었지만, 전기차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이른바 열 폭주 현상 때문에 불은 4시간 10분 만에 꺼졌습니다.

불이 난 차량은 2018년식 테슬라 모델X로일본의 파나소닉 배터리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CCTV 화면 속 화재가 시작된 부분을 중심으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재호입니다.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 김재민 VJ 영상편집 : 이범성

#MBN #전기차화재 #용인서테슬라차량화재 #테슬라모델X화재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