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4. 8. 17. 19:34
▶ 서울 27일 연속 열대야…118년 관측 사상 처음 서울에서 27일 연속으로 밤 기온이 25도 이상을 기록하는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118년 관측 사상 처음으로 최장 열대야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올해 7월은 지구 기상 관측 이래 가장 더운 달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테슬라 전기차도 화재…4시간 만에 진화 어제저녁, 경기도 용인의 한 도로변에 주차돼 있던 테슬라 전기차에서 불이 나 4시간 만에 꺼졌습니다. 배터리 열 폭주로 화재가 발생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데, 제조사는 일본 파나소닉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한미일 정상 내일 새 공동성명 발표 한미일 정상이 내일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 1주년을 맞아 새로운 공동성명을 발표합니다. 북한이 오는 10월 핵실험에 나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한미일 정상이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 우크라, 러 본토 공격 지속…장기전 돌입 채비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82개 마을을 장악하고 군수 물자 수송에 사용되는 다리를 폭파하는 등 러 본토 공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러시아도 반격에 나선 가운데 양측은 진지를 구축하고 사실상 장기전 채비에 들어갔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서울 경선서 92.43% '압승'…최고위원 1위 김민석
- 문 전 대통령 ″역사는 권력자와 승리자의 기록이기 쉬워…진실을 봐야″
- 방탄소년단 지민, ‘Who’ 4주 연속 英 오피셜 차트인…여전한 인기 과시
- 아산 공장서 화재…소방당국 대응 2단계 발령
- 영덕 비지정 해변서 딸과 물놀이하던 40대 남성 숨져
- ″소화기 뿌려도 소용없어″…테슬라 화재 초기 진압 영상 보니
- 백지영, 8월 초 70만 원 넘는 전기세에 '경악'…″에어컨 다 꺼라″
- 남방큰돌고래 '종달이', 10개월간 괴롭힌 낚싯줄로부터 해방
- ″당장 철수시켜라″…징집병 가족들, 약속 어긴 푸틴에 '격분'
- 비행기에서 욕설 소란 피우고 승무원 폭행한 60대 징역형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