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투쇼’ 안예은 “작곡 자아와 노래 자아 따로 있는데 사이 안 좋아”

김혜영 2024. 8. 17. 19: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안예은이 매년 호러송을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17일(토) 방송된 SBS 파워FM(107.7MHz)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 가수 안예은이 출연했다.

본인 공연에서도 관객과 눈을 못 마주치고 천장을 볼만큼 '슈퍼I'라는 안예은은 최근 유튜브 '빵송국' 채널의 인기 영상 뮤지컬스타 이호광의 'Land of Lola'를 커버해 반전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안예은은 5년째 여름맞이 호러송을 발매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안예은이 매년 호러송을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7일(토) 방송된 SBS 파워FM(107.7MHz)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 가수 안예은이 출연했다. 안예은은 ‘사랑의 컬센타’ 코너에 래퍼 키썸, 가수 김태현과 함께했다.

본인 공연에서도 관객과 눈을 못 마주치고 천장을 볼만큼 ‘슈퍼I’라는 안예은은 최근 유튜브 ‘빵송국’ 채널의 인기 영상 뮤지컬스타 이호광의 ‘Land of Lola’를 커버해 반전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안예은이 즉석에서 퍼포먼스와 함께 ‘Land of Lola’를 부르자 스튜디오가 술렁였다. 키썸은 안예은을 ‘온라인 외향인’이라고 칭했다.

안예은은 5년째 여름맞이 호러송을 발매하고 있다. ‘능소화’, ‘창귀’, ‘쥐’, ‘홍련’에 이어 2024년의 신곡은 ‘가위’다. 김태균이 “노래는 오싹할 수 있는데 뮤직비디오는 유쾌하게 찍었더라”고 하자, “(가위가) 인간의 입장에서는 무서운데, 귀신의 입장에서는 축제”라며 뮤직비디오 연출 의도를 설명했다. “늦어도 초봄에는 주제를 잡는다”며 ‘김장을 준비하듯’ 매년 공들여 호러송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신곡 역시 ‘안예은표 고음’을 자랑한다. ‘가위’ 라이브를 컬투쇼에서 처음 공개한 안예은은 “작사, 작곡하는 예은이랑 노래 부르는 예은이가 따로 있고, 둘이 사이가 안 좋은 것 같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방청객은 “접신하고 노래하는 것 같다” 등 소름 돋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태현은 “예은 씨밖에 못 부를 것 같다”고 감탄했다.

안예은은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작업실에 뒤주처럼 갇혀 산다”며 “23일에 공연이 있고 행사로도 많이 찾아뵐 것 같다”고 인사를 전했다. 또 매년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공연 ‘메리 오타쿠리스마스’를 올해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MBC 김혜영 | 사진 제공 : SBS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