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프렌즈 ‘챈들러’ 사망 놓고 의사 등 5명 기소…“돈 받고 마약류 처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유명 시트콤 '프렌즈'의 챈들러 역으로 잘 알려진 배우 매슈 페리의 사망을 둘러싸고 담당 의사와 개인 비서 등 5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LA 연방 검찰은 15일(현지시간) 페리 사망과 관련해 수사 결과를 발표하고 페리에게 많은 양의 케타민을 공급해 준 의사 2명, 페리와 함께 거주한 개인 비서, 케타민 공급업자 등 5명을 기소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시트콤 ‘프렌즈’의 챈들러 역으로 잘 알려진 배우 매슈 페리의 사망을 둘러싸고 담당 의사와 개인 비서 등 5명이 재판에 넘겨졌다.
LA 연방 검찰은 15일(현지시간) 페리 사망과 관련해 수사 결과를 발표하고 페리에게 많은 양의 케타민을 공급해 준 의사 2명, 페리와 함께 거주한 개인 비서, 케타민 공급업자 등 5명을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들은 배우와 다른 사람들에게 케타민 약물을 대량으로 공급한 ‘광범위한 지하 범죄 네트워크’의 일부"라며 "이들은 페리의 케타민 중독을 자신들의 돈벌이에 이용했다"고 일갈했다.
페리는 지난해 10월 28일 오후 LA 자택의 온수 수영장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LA 카운티 검시국은 페리의 사인을 "케타민 급성 부작용"으로 결론냈다.
페리의 위장에서 발견된 케타민은 극미량이었지만 혈액에서는 전신 마취 수준의 양이 확인됐다. 페리는 우울증과 불안 증세 치료를 위해 케타민 주입 요법을 받아 왔다. 마지막 치료는 사망 시점으로부터 1주일 반쯤 전인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의사들은 페리에게 다량의 케타민을 공급했고 심지어 문자 메시지에서 페리가 얼마를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도 궁금해했다"고 밝혔다. 의사들은 자신들을 찾아온 페리에게 12달러짜리 케타민 한 병을 2000달러에 제공했다.
또 "(의사들은) 자신들이 하는 일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면서 페리 사망 직후 케타민을 사인으로 언급하는 메시지도 주고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페리 사망 이후 기록도 위조했다"고 검찰은 덧붙였다.
수사 당국은 페리가 개인 비서로부터 사망 당일 여러 차례 주사를 맞은 사실도 확인했다. 이 비서는 페리가 사망한 것을 발견한 사람이다.
페리의 개인 비서는 그가 사망하기 4일 전 25병을 포함해 모두 50병의 케타민을 공급책으로부터 제공받았다고 검찰은 설명했다.
김유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국 탱크, 사상 최초 러시아 본토 진입…우크라, 러시아전에 영국산 탱크 동원
- ‘김연아 라이벌’ 日 피겨 스타, 16살 제자와 부적절 관계 논란
- 정유라 “월세 못내고 단전”… 생활고에 후원 호소
- “비행기서 男과 성관계했잖아” 탑승 금지당한 女…“난 레즈비언”
- “열흘 내 韓파병” 긴급 명령 하룻만에 美 텍사스서 800명 전개…‘적에겐 악몽의 시간’
- 트럼프, 또 구설수…‘참전용사’ 폄하 발언으로 시끌
- “사진 보자마자 빵터졌다”…조민 결혼식 사진 공개에 지지자들 ‘와글’
- 김경수, 차기 대권주자 전체 6위 ‘데뷔’…이재명 1위
- ‘시청역 역주행 참사’ 판박이? 사망사고 내고 급발진 주장한 60대가 받은 벌
- 기저귀만 찬 채 고속도로 다니는 아이들 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