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강인이, 골 넣었구나" 네이마르는 '아들' LEE를 잊지 않았다…2분4초 초스피드 골 '축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32·알힐랄)는 파리생제르맹(PSG)에서 짧고 굵은 우정을 쌓은 이강인(24·PSG)을 잊지 않았다.
네이마르는 17일(한국시각), 프랑스 르아브르의 스타드 오세안에서 열린 PSG와 르아브르의 2024~2025 프랑스리그앙 1라운드를 마치고 이강인의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방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브라질 슈퍼스타' 네이마르(32·알힐랄)는 파리생제르맹(PSG)에서 짧고 굵은 우정을 쌓은 이강인(24·PSG)을 잊지 않았다.
네이마르는 17일(한국시각), 프랑스 르아브르의 스타드 오세안에서 열린 PSG와 르아브르의 2024~2025 프랑스리그앙 1라운드를 마치고 이강인의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방문했다.
이날 전반 3분만에 선제골을 가르며 4대1 대승에 일조한 이강인은 르아브르전 경기 모습이 담긴 사진 3장을 올렸다. 네이마르는 여기에 직접 좋아요를 표시하며 축하를 보냈다.
네이마르는 지난 7월20일, 이강인이 마요르카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진 게시글에는 직접 'Hijo♥'라고 댓글을 달았다. 'Hijo'는 스페인어로 '아들'이라는 뜻이다. 막내동생뻘인 이강인을 향한 애정을 느낄 수 있다.
네이마르는 장기부상을 이겨내고 최근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다. 컨디션 올리기에 온 신경을 집중하는 와중에 전 소속팀인 PSG의 상황과 이강인의 근황을 꼬박꼬박 체크했다.
이강인은 최근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는)나를 되게 좋아해주고, 다른 선수들보다 더 잘 챙겨줬다. 고맙다. 좋은 선수들과 같이 뛰는 것은 정말 특별하다"고 했다. 네이마르를 '멋진 어른', 음바페를 '축구를 정말 잘하는 3살 형'이라고 표했다. 네이마르에겐 축구선수, 삶에 대한 조언을 듣고, 음바페에겐 슈팅 기술을 전수받았다고 덧붙였다.
이강인은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레알마드리드)가 떠난 이후에 치른 첫 번째 경기에서 PSG의 첫 골이자 리그앙 시즌 첫 골을 넣으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오른쪽 윙으로 선발출전한 이강인은 전반 2분4초에 상대 페널티 박스 안 우측에서 곤살루 하무스의 패스를 받아 그림같은 왼발 감아차기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통계업체 '옵타'는 이강인의 2분4초골이 리그앙에서 2009년 8월8일 마마두 니앙의 1분42초 득점 이후 15년만에 나온 최단시간 득점이라고 소개했다.
이 골은 이강인이 프로 무대에 데뷔한 이후 국가대표팀과 소속팀을 통틀어 개인 최단시간 득점이기도 하다. 종전 개인 경력 최단시간 득점은 지난 1월 툴루즈와 컵대회에서 기록한 2분34초였다.
이강인은 후반 26분까지 71분을 뛰며 볼터치 63회, 패스성공률 96%, 키패스 1회 등을 기록했다. 후반 16분엔 골대를 한차례 강타했다. 통계업체 '소파스코어' 기준으로 평점 7.6점을 받았다. 미드필더 비티냐(8.3점), 주앙 네베스(8.0점)에 이어 평점 3위다. 네베스는 공식 데뷔전에서 2도움을 기록했다.
PSG는 이강인이 벤치로 물러난 뒤 우스만 뎀벨레, 브래들리 바르콜라, 랑달 콜로무아니가 연속골을 퍼부으며 후반 3분 고티에 요리스가 한 골을 넣는데 그친 르아브르를 4대1로 대파했다.
이강인은 24일 몽펠리에와 리그앙 2라운드에서 연속골을 노린다. 이강인은 PSG 입단 첫 시즌인 2023~2024, 몽펠리에와 리그 2경기에서 각각 1골씩 넣으며 강한 면모를 보였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철♥윤세아, 부부됐다..“든든하고 의지 돼”
- 송영길 “이혼 6년차..두 아들 육아 중. 아내 빈자리 너무 커” (동치…
- 이강인 옆에 있는 211cm 괴물은 누구?...'연봉 700억' 지구 1…
- 캐나다 미녀 육상선수, 성인콘텐츠 사이트 활동 들켰다…銅메달 회수되나
- "수컷 개 중성화 수술해도 수컷" 비난에 트랜스젠더 골퍼 "남 탓" 반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