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1,064마력으로 무장한 ‘콜벳 ZR1′ 공개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2024. 8. 17.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브랜드 스포츠카 라인업을 대표하는 콜벳(Corvette)의 최신 사양이자 압도적 성능을 자랑하는 '콜벳 ZR1'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콜벳 ZR1은 8세대 콜벳의 다양한 라인업 중 하나이자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경험' 및 캐딜락(Cadillac) 브랜드를 통해 획득한 '블랙윙'의 경험이 담긴 차량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콜벳 역사 상 가장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ZR1
V8 5.5L 엔진을 극한으로 조율한 'LT7' 사양 탑재
폭발적인 가속 성능 및 더욱 견고한 패키징 자랑
쉐보레 콜벳 ZR1
[서울경제]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브랜드 스포츠카 라인업을 대표하는 콜벳(Corvette)의 최신 사양이자 압도적 성능을 자랑하는 ‘콜벳 ZR1’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콜벳 ZR1은 8세대 콜벳의 다양한 라인업 중 하나이자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경험’ 및 캐딜락(Cadillac) 브랜드를 통해 획득한 ‘블랙윙’의 경험이 담긴 차량이다.

특히 더욱 확장된 트윈터보 시스템을 얹으며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강력한 성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조율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및 부품들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쉐보레 콜벳 ZR1
콜벳 ZR1은 미드십 스포츠카로 태어난 8세대 콜벳을 더욱 대담하게 피워낸 모습이다. 공격적이고 대담한 바디킷은 물론이고 보닛의 에어 밴트 등이 장착되어 시선을 끈다.

특히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를 비롯해 각종 요소들이 더해져 시각적인 매력은 물론이고 견고한 다운포스를 구현, 차량의 성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쉐보레 콜벳 ZR1
실내에는 콜벳 ZR1만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각종 요소들이 새롭게 더해져 더욱 대담하고 공격적인 매력을 자아낸다. 특히 전용의 스티어링 휠, 시트 등이 더해졌다.

콜벳 ZR1의 핵심은 단연 1,064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LT7 엔진이다. 강력한 성능은 물론이고 압도적인 토크로 주행 성능을 강화하며, 8단 DCT와 조율되어 주행 성능을 높인다.

쉐보레 콜벳 ZR1
쉐보레는 강력한 콜벳 ZR1에 대응하기 위해 초고성능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과 전용의 e부스트, 타이어, MRC 4.0 등 다양한 요소를 더해 차량의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콜벳 ZR1는 오는 2025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생산될 예정이며 차량의 상세 사양 및 판매 가격 등으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