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1,064마력으로 무장한 ‘콜벳 ZR1′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브랜드 스포츠카 라인업을 대표하는 콜벳(Corvette)의 최신 사양이자 압도적 성능을 자랑하는 '콜벳 ZR1'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콜벳 ZR1은 8세대 콜벳의 다양한 라인업 중 하나이자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경험' 및 캐딜락(Cadillac) 브랜드를 통해 획득한 '블랙윙'의 경험이 담긴 차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V8 5.5L 엔진을 극한으로 조율한 'LT7' 사양 탑재
폭발적인 가속 성능 및 더욱 견고한 패키징 자랑
이번에 공개된 콜벳 ZR1은 8세대 콜벳의 다양한 라인업 중 하나이자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경험’ 및 캐딜락(Cadillac) 브랜드를 통해 획득한 ‘블랙윙’의 경험이 담긴 차량이다.
특히 더욱 확장된 트윈터보 시스템을 얹으며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강력한 성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조율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및 부품들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를 비롯해 각종 요소들이 더해져 시각적인 매력은 물론이고 견고한 다운포스를 구현, 차량의 성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콜벳 ZR1의 핵심은 단연 1,064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LT7 엔진이다. 강력한 성능은 물론이고 압도적인 토크로 주행 성능을 강화하며, 8단 DCT와 조율되어 주행 성능을 높인다.
콜벳 ZR1는 오는 2025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생산될 예정이며 차량의 상세 사양 및 판매 가격 등으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리는 금요일에만 하는 건가'…너도나도 생리공결 쓰자 '소변검사' 요구한 대학 '시끌'
- 함소원 '2년전 이혼했다' 깜짝 발표…'딸 원한다면 재결합 생각도'
- '이런 귀여운 먹방은 처음이야'…바나나 먹던 '월클 삐약이' 신유빈 결국
- '3분카레 너마저'…오뚜기, 24개 품목 최대 15% 인상
- 침묵 깬 안세영 “불합리한 관습 유연하게 바뀌어야…협회는 외면 말길”
- '광복절 조롱하나' KBS, 광복절 0시 '땡' 치자 '기미가요' '기모노' 내보냈다 '일파만파'
- “이재명, 조폭과 연결…현금다발도 전달” 주장 조폭 박철민의 최후…
- ''인간 샤넬' 제니처럼'…큰돈 주고 샀던 사람들 '날벼락'
- '레알' 데뷔전서 데뷔골…음바페, 화끈한 신고식
- ‘쯔양 공갈’ 돈 뜯어낸 유튜버들…그들 단톡방 대화내용 보니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