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업인 스마트팜 창업지원사업' 대상자 수요조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장수군이 오는 23일까지 '2024년 농업인 스마트팜 창업지원사업' 예비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장수군에 거주하며 과채류 품목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중 사업 착수일 기준 사업 부지(3000㎡ 이상)와 자부담이 확보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5개소를 선정해 30억 원(보조 50%, 자부담 50%)의 사업비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이 오는 23일까지 '2024년 농업인 스마트팜 창업지원사업' 예비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장수군에 거주하며 과채류 품목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중 사업 착수일 기준 사업 부지(3000㎡ 이상)와 자부담이 확보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5개소를 선정해 30억 원(보조 50%, 자부담 50%)의 사업비로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온실신축) 연동하우스 등 스마트팜 적합 내재해형 시설하우스 △(에너지 시설) 보온다겹 커튼, 난방기 등 △(ICT 장비 및 재배시설) 복합환경관리 ICT 장비, 작물별 재배시설 등이며 장수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접수하면 된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스마트팜이 현대 농업의 지속가능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농업인들이 장수에서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업 세부 내용 및 기타 사항은 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팀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 한 잔에 하루 종일 '카공족'…콘센트 사용 금지 논란도
- '막바지' 민주 전당대회…'이재명 득표율-정봉주 논란' 주목
- [주간政談<상>] 반쪽 광복절-건국절 논란을 대하는 대통령실의 자세
- [주간政談<하>] "김건희는 살인자" 전현희 발언, 의도적이었다?
- 김지석♥이주명 열애…아이유, 앙코르도 '전석 매진'[TF업앤다운(상)]
- 슈가, 새로운 CCTV 공개…KBS, 광복절에 기미가요 송출[TF업앤다운(하)]
- 금융지주 저축銀 장사 못했다…충당금 압박에 하반기도 불투명
- [알쏭달쏭 유통] 계절마다 잘 나가는 홍삼 제품 따로 있네
- '엄마친구아들'·'손해보기싫어서'…클리셰 승부수[TF초점]
- [우어왔] '강남역'이 11억?…알면 재밌는 지하철 '역명병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