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포항·광주, ACLE 추첨 완료... 전북은 ACL2 조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로 향하는 K리그 팀들의 상대가 확정됐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16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AFC 하우스에서 2024~25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의 그룹 스테이지와 AFC 챔피언스리그2(ACL2)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아시아 대륙 상위 24개 팀이 참여하는 ACLE는 동·서아시아 그룹으로 나뉘어 12개 팀이 먼저 리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는 PO 없이 본선 합류해 경쟁
전북은 ACL2서 H조에 편성
아시아축구연맹(AFC)은 16일(한국시간) 말레이시아 AFC 하우스에서 2024~25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의 그룹 스테이지와 AFC 챔피언스리그2(ACL2)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아시아 대륙 상위 24개 팀이 참여하는 ACLE는 동·서아시아 그룹으로 나뉘어 12개 팀이 먼저 리그를 진행한다. 각 팀은 그룹 리그에서 홈·원정 4경기씩 총 8경기를 먼저 치르는데 자국 리그 팀과는 만나지 않는다.
오는 9월 16일부터 내년 2월 19일까지 그룹 리그를 진행한 뒤 동·서아시아 리그 상위 8개 팀이 16강 토너먼트를 형성한다.
K리그 디펜딩 챔피언 울산HD는 안방에서 상하이 하이강, 산둥 타이산(이상 중국), 빗셀 고베, 가와사키 프론탈레(이상 일본)와 격돌한다. 원정에서는 요코하마 F.마리노스(일본), 조호르 다룰 탁짐(말레이시아),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 상하이 선화(중국)와 만난다.
코리아컵 우승팀 자격으로 나서는 포항스틸러스도 울산과 같은 대진을 받았다. 안방에서 상하이 하이강, 산둥, 고베, 가와사키와 맞대결을 펼친다. 원정에서는 조호르, 부리람, 요코하마, 상하이 선화와 마주한다.
지난 시즌 K리그1 3위에 오르며 창단 후 처음 아시아 무대에 나서는 광주FC는 센트럴 코스트(호주)가 ACLE 출전권을 확보하면서 플레이오프 없이 본선에 합류했다. 광주는 안방에서 조호르, 부리람, 요코하마, 상하이 선화와 만난다. 원정에서는 상하이 하이강, 고베, 산둥, 가와사키와 승부를 가린다.
ACLE보다 한 단계 낮은 클럽 대항전인 ACL2에는 지난해 K리그1 4위 전북현대가 나선다.
전북은 셀란고르FC(말레이시아), 무앙통 유나이티드(태국), 다이내믹 허브 세부FC(필리핀)와 함께 H조에 편성됐다.
ACL2는 32개 팀이 참가해 4개 팀씩 8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다. 각 조 1, 2위 팀이 16강에 올라 토너먼트 승부를 벌인다.
허윤수 (yunspor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안일에서 해방”…직원 집 청소 대신하는 ‘이 회사’[복지좋소]
- 속옷까지 검사하는 아내의 의부증, 이혼하고 싶어요[양친소]
- “돌아가셔서 슬퍼요”…존경받는 여교사를 살해한 성폭행범 [그해 오늘]
- 36주 태아 낙태 사건 파장…고의 살인 여부 ‘관건’[사사건건]
- 월세·관리비 밀려 '단전' 될라…후원 좀 정유라, 또 생활고 호소
- 싸게 팔던 S사 텀블러, 알고 보니 중국산 짝퉁이었다
- 도로에서 전 남친에게 흉기 휘두른 30대, 불구속 입건
- 펄펄 끓어 오르는 '아파트값'…강남·마용성 넘어 서울 전역 '사자'
- 인천서 SUV가 전기차 충전시설로 돌진…급발진 주장
- ‘흔들리는 끝판왕’ 삼성 오승환, 2군행... 후반기 ERA 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