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센터, ‘취업워밍UP’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센터(센터장 조유근, 광주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교수)는 지난 12~14일 지역청년들이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취업워밍U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첫째 날 '진로의 정석' 프로그램에서는 개인별 커리어 로드를 정리하고 효과적인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팁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에는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에서 취업워밍UP '면접의 정석(심화)'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센터(센터장 조유근, 광주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교수)는 지난 12~14일 지역청년들이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취업워밍U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첫째 날 '진로의 정석' 프로그램에서는 개인별 커리어 로드를 정리하고 효과적인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팁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경험과 강점을 최대한 부각시킬 수 있는 포트폴리오 작성법을 배우며, 최종 합격의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을 모색했다.
둘째 날 ‘취업준비역량캠프’는 청년들이 자신의 취업 준비 역량을 탐색하고, 이를 기반으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장단점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입사지원서를 만드는 방법을 학습하며 적극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았다.
마지막 14일에는 ‘면접의 정석(기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조화된 답변 전략을 배우고 면접의 기초를 다졌다. 자기소개 및 기본 질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실전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에는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에서 취업워밍UP ‘면접의 정석(심화)’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조별 모의 면접, 1:1 개별 피드백, 유형별 면접 및 역량 면접 등을 통해 심화된 면접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15~39세 청년들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된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래하러 왔나, 운동하러 왔나”…‘안세영 하녀살이’ 논란에, 배구 김연경 재소환
- “거래 하려면 독도 그림 빼” 日 요구에 수출 포기…사연 알려지자 주문 폭주
- 함소원, 18세 연하 진화와 이혼…"99% 딸을 위한 결정”
- 76세 김용건 3살 아들 언급…"영상보니 킥보드 타더라"
- “확 늙었네”…살면서 두 번, ‘이 나이’에 급노화 온다
- 정유라 “월세 못내고 전기까지 끊길 지경”…생활고에 후원 호소
- ‘바나나 먹방’ 난리 나더니…‘삐약이 신유빈’ CF 모델로, 모델료 ‘기부’까지
- 손석구 “‘나는 솔로’ 나가고 싶다…출연자들 너무 서둘러”
- "허웅이 강간, 임신했다" 주장한 전 연인, '공갈 혐의'로 검찰 송치
- “광복절, 쓸데없는 기념입니다”…나훈아 19년 전 발언 재조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