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신화 오공' 메타크리틱 82점 받았다

문원빈 기자 2024. 8. 16. 23:4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반적 호평… 레벨 디자인, 최적화, 타격감, 퀘스트 동선 아쉬워

게임사이언스 '검은 신화: 오공'이 메타크리틱 84점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검은 신화: 오공의 사전 플레이 미디어 리뷰 엠바고는 16일 오후 11시에 해제됐다. 엠바고 해제 직후 약 47개의 PC 플랫폼 플레이 리뷰가 메타크리틱에 등록됐다.

미디어들의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다. 평가 비율만 살펴봐도 긍적 74%, 혼합 18%로 부정 의견은 없었다. 메타크리틱은 16일 오후 11시 30분 기준 82점을 기록 중이다.

미디어들의 평가를 살펴보면 100점을 준 게이밍볼트는 "검은 신화: 오공은 숨막히는 전투, 뛰어난 제작 품질, 잊을 수 없는 보스전을 제공한다.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최근 기억에 남는 장르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극찬했다.

PC 게이머는 87점을 줬다. 원작 서유기의 풍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표현력 넘치는 전투는 인상적이지만 프레임 저하 및 충돌 현상이 잦았다며 최적화 문제를 꼬집었다.

글로벌 유명 미디어인 IGN은 80점을 매기면서 "몇 가지 아쉬운 기술적 문제에도 불구하고 환상적인 전투, 흥미진진한 보스, 흥미진진한 비밀, 아름다운 세계가 있는 훌륭한 액션 게임이다"고 덧붙였다.

미디어 리뷰가 게재되자 출시 전 누적됐던 게이머들의 불안감이 다시금 기대감으로 전환되고 있다. 게임사이언스는 '검은 신화: 오공'의 데모 버전을 배포하지 않아 게이머들의 불안감을 샀다. 상세 게임 내용도 공개되지 않으니까 게이머들 입장에선 불안할 수밖에 없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벤치 프로그램 한글 번역에서도 완성도가 떨어져 그 불안감은 더욱더 커졌다. 플레이 영상을 확인한 결과 다행히 변역 퀄리티에서는 특별한 문제가 보이지 않았다.

메타크리틱 리뷰를 확인한 게이머들은 "데모 버전 없어서 불안했는데 다행이다", "번역 문제 없어 보이네", "다시 기대한다", "82점이면 적당한 점수네", "IGN이 80점 줬으면 기대할 만한 게임이다", "플레이 영상 보니까 빨리 하고 싶어졌다" 등 열렬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검은 신화: 오공은 중국 게임사 게임사이언스의 서유기 기반 액션 RPG 신작이다. 서유기는 삼장법사가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과 함께 악의 세력을 물리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내용이다. 검은 신화: 오공은 그 여정을 모두 끝낸 이후 시간을 다룬다. 

이 게임은 현재 플레이스테이션5,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엑스박스 버전은 최적화 이슈로 여타 플랫폼보다 늦게 출시될 예정이다. 실물 패키지 버전은 게임사이언스의 사정에 따라 제공하지 않으며 서버 오픈 시간은 2024년 8월 20일 오전 11시로 결정됐다.



■ 검은 신화: 오공 메타크리틱 주요 리뷰



게이머스카이 [100점] 검은 신화: 오공은 탄탄하고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풍부한 콘텐츠, 동아시아 플레이어 특히 서유기를 보고 자란 플레이어에게 독특한 내러티브와 예술적 표현을 선사했다.



물론 결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레벨 디자인의 미숙함과 과도한 리소스 할당으로 인한 단점이 전반적인 경험에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만화와 TV 시리즈를 보고 자란 중국 플레이어로서 검은 신화: 오공을 플레이하는 것은 깊은 공감을 얻은 경험이다.



개발자들이 서유기 문화를 아낌없이 표현해 준 것에 감사하고 게임의 예술적 표현에 경외심을 느낀다. 이러한 깊은 문화적 공감이 단점을 크게 보완해 줬다.



 



게이밍볼트 [100점] 검은 신화: 오공은 숨막히는 전투, 뛰어난 제작 품질, 잊을 수 없는 보스전을 제공한다.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최근 기억에 남는 장르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힌다.



 



CG매거진 [95점] 검은 신화: 오공은 영혼을 팔지 않고도 좋은 소울라이크의 특징을 훌륭하게 살려 올해 최고의 액션 게임으로 꼽힐 만하다.



 



하드코어 게이머 [90점] 검은 신화: 오공은 우리를 놀라게 했다. 처음 공개됐을 때부터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게임사이언스가 만들어낸 것은 정말 대단했다. 고대 중국과 중국 신화를 전례 없이 생생하게 구현한 이 게임은 다소 모호하지만 창의적인 표현 가치 덕분에 더 발전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



 



게임스레이더 플러스 [80점] 강력한 전투와 탐험에 대한 보상이 대부분인 매혹적인 세계를 갖춘 검은 신화: 오공은 중국 신화의 렌즈를 통해 본 현대의 갓 오브 워 게임과 같은 느낌을 주는 재미있는 액션 RPG다.



 



IGN [80점] 몇 가지 아쉬운 기술적 문제에도 불구하고 검은 신화: 오공은 환상적인 전투, 흥미진진한 보스, 흥미진진한 비밀, 아름다운 세계가 있는 훌륭한 액션 게임이다.



 



더 게이머 [80점] 검은 신화: 오공에는 많은 재미가 있으며 소울라이크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꼭 해봐야 할 게임이다. 또한 소울라이크에 지치고 보통의 잔인한 난도에 지친 게이머들에게도 완벽한 게임이다. 아름답고, 정신 없고, 도전적이며, 즐거움이 있다.



 



게이밍 에이지 [80점] 검은 신화: 오공은 미친 괴물과 악마들과 싸우는 멋진 세계라는 약속을 거의 그대로 이행한다. 미친 괴물과 악마 사이에서 할 일이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지만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원한다면 이 게임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