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토리] 다채로운 물과 빛의 향연...미리보는 거북섬 해양축제

이세영 2024. 8. 16. 22: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연합뉴스) 이세영 기자 = 경기도 시흥시의 지역 명소 거북섬에서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과 거북섬 마리나 일원에서 '2024 제3회 거북섬 해양축제'가 열린다.

'물과 빛'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2024 제3회 거북섬 해양축제는 거북섬 사계절 축제 중 '봄 달콤축제'에 이은 여름 축제로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일상 속 즐거움과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거북섬과 인접한 시화호에서 요트, 보트를 타고 해양을 누비는 시화호 투어와 카약, 바나나보트 등 해양레저 체험과 함께 거북섬 해양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청년세대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오는 25일 오후 8시에는 거북섬 일대에서 레이저쇼와 불꽃놀이가 함께 진행된다.

축제 준비에 한창인 김종원 총감독은 "올해는 시화호 30주년이자, 시화호 세계화의 원년"이라며 "'물과 빛'의 색다른 향연을 통해 시화호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2024 거북섬 해양축제는 물과 빛에 의미를 부여한 다채로운 축제 연출을 통해 거북섬에 새로운 변화를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양축제가 무더위를 잊을 정도로 시원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 유세진, 영상 : 박소라 PD(e1501s@yna.co.kr)> seva@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