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오는 25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연극학과(연기예술, 연극, 극작연출)가 참여하는 '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가 오는 25일 동국대 문화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는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경대 연기예술과가 주관하는 참가대학 최대규모의 입학정보 콘서트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국내 최대 연극학과(연기예술, 연극, 극작연출)가 참여하는 '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가 오는 25일 동국대 문화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는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경대 연기예술과가 주관하는 참가대학 최대규모의 입학정보 콘서트로 열린다.
이번 콘서는 '연극전공 입학에 관한 모든 것, 학생이 묻고 대학교수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연기 및 공엽스탭, 연극전공 수험생과 예비전공자, 학부모, 연극반 및 연기학원교사 15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집행위원장 김건표 교수(대경대 연기예술과)는 "국내 주요대학들이 참가하는 연극전공 입학정보콘서트가 처음으로 개최된 것은 각 대학들의 올바른 실기정보와 대학의 특징들을 수험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정보를 전달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연극전공의 가치 △연극 전공에서의 재능과 외모 △대학입시와 대학교육 등으로 주제를 나누고 대학별 연극전공의 특징과 대학소개, 실기입시에 올바른 정보들을 일문일답의 형식으로 들을 수 있다.
미니토크에서는 대학별 스태프 전공과 각 전문대학의 연기, 연극교육의 특징과 다양한 실기 정보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영상관에서는 전국 연극전공대학들을 지도형태로 제작된 인쇄물과 대학 리플렛, 학과들의 동영상들이 상영된다.
3개 홍보관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대1 입시자료 및 대학별 실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부스박람회를 열고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된다.
참가희망자는 '젊은 연극제' 카카오톡 채널, 구글 폼, 포스터 하단 큐알 코드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접수를 완료하면 홍보관 참여가 가능하며 콘서트 관람은 추첨을 통해 입장권이 제공된다.
콘서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22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오는 23일에는 추첨을 통해 참가 할 수 있는 대상자를 발표한다. 시간대별로 토크콘서트, 미니토크 다섯개 프로그램을 신청 할 수 있으며 원하는 프로그램만 참여도 가능하다.
2024 한국대학 연극정보 입학콘서트는 한국연극교육학회 회장 백남영교수(중앙대)가 조직위원장과 김정근 교수(대경대 연기예술과)가 추진위원장을 맡았다.
참가 대학들은 △경민대 △경복대 △경성대 △국민대 △국제대 △극동대 △대경대 △대전대 △대진대 △동국대 △동서울대 △동신대 △동양대 △명지대 △상명대 △서경대 △서일대 △성균관대 △세명대 △ 수원여대 △안양대 △예원예술대△ 인덕대 △인하대 △전주대 △중부대 △중앙대 △ 한양대 △ 호서대△ 호원대가 참여한다.(가나다순)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울본부, 오는 28일 休 콘서트 '한여름의 책갈피' 개최
- 경북문화관광공사 '2024 경북관광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경북대, 초기창업패키지 성과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선정
- 성주군, 국토교통부의 2024년 공공임대주택 공모 선정
- 울릉나리분지서 조난 20대 등산객 무사구조
- 영남이공대, 방문상담요원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성료'
- 대구 군위군, 쇼핑몰 '아이군위' 추석맞이 할인행사 진행
- HS화성-삼성물산, 주거 서비스 기술 협력 위해 파트너쉽 체결
- 공군 16전비, UFS연습 간 비행 훈련…'비행소음 양해부탁’
- 울진군, 해파리 1kg당 300원에 수매 합니다… 어업인 피해 최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