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마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영광군은 지난 14일 '영광형 K-드론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는 드론 산업을 중심으로 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 드론 산업의 주역 육성”
이번 프로젝트는 드론 산업을 중심으로 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에는 6주(240시간)의 과정을 이수한 총 20명(1기생 10명, 2기생 10명)이 전원 수료하였으며 드론 국가자격증 1종을 취득하였다.
미 취업 구직자,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창업에 필요한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기체 결함‧추락 시 신속한 정비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드론 조립과 분해 교육으로 전문적인 드론 정비 인력을 양성하였다.
수료생 대표 정재옥씨는 “드론 1종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취창업 연계로 교육생들의 취창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준 영광군과 사)영광드론협회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섭 영광군 부군수는 “드론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로 지역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배출된 인재들이 영광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중요한 주역이 되길 응원한다”며 “나아가 앞으로 드론 산업을 더욱 육성하여,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광|박성화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m@donga.com
박성화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덱스, 이나은과 무슨 사이? 광복절 심야 러닝 with 오승준 [DA★]
- 소유, 비키니도 감당 못한 애플힙…아찔한 볼륨 몸매 [DA★]
- 안재현 오열 “1회부터 이렇게 울면 어떡해” (끝사랑)
- 서효림, 시모 김수미 놀라겠네…과감한 비키니 자태 [DA★]
- 장윤주, 노출도 예술처럼…톱모델 위엄 [화보]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태연X키, ‘나래식’ 출격…낯간지러운 칭찬 타임
- 심이영, 남편 불륜 사실 모른 채 유학 뒷바라지 ‘충격’ (선주씨)
- 김나정 “묶인 채 알 수 없는 이유로 마약 강제 투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