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문화 장려' 창원 안골포중, 독서 골든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 안골포중학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 행사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안골포중은 이번 행사를 위해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전 학년별로 각 2권의 도서를 협의체를 거쳐 엄선해 독서와 함께 하는 방학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사전에 홍보했으며 청소년기 학생들의 눈높이와 취향을 고려해 책을 선정하는데 초첨을 맞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창원 안골포중학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 행사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책 속에서 얻은 경험의 가치를 학생들이 깨달을 수 있게 바라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안골포중은 이번 행사를 위해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전 학년별로 각 2권의 도서를 협의체를 거쳐 엄선해 독서와 함께 하는 방학이 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사전에 홍보했으며 청소년기 학생들의 눈높이와 취향을 고려해 책을 선정하는데 초첨을 맞췄다.
학년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도록 했으며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독서문화를 장려하고 책을 매개로 해 친구들과 책 내용을 공유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것에 의의를 뒀다. 또 푸짐한 상품을 준비해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였다고 안골포중은 설명했다.
행사를 기획한 유희경 교사는 "청소년기에 감명깊에 읽은 책 한 권은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며 중학생 대상 독서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골포중 박봉률 교장은 "창의력 향상과 긍정적 인성 함양의 토대가 되는 독서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이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독서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기미가요·이승만 미화' KBS…"수신료 납부 거부 운동" 일파만파
- 재앙의 전조?…美캘리포니아 해안서 3.6m 심해 산갈치 발견
- 마침내 입을 연 안세영 "넌 특혜를 받고 있잖아보다 한번 해보자 들어주셨다면…"
- 검찰, 文 전 대통령 부부 계좌 추적…"실체적 진실규명"
- 경찰, JMS 폭로한 '나는신이다' PD 송치…"나체영상 문제"
- 대통령실, 연금 개혁안 준비…군복무·출산여성에 혜택 더 준다
- 전공의 집단사직 여파…부산지역 대학병원 간호사 채용도 미룬다
- 민주, 2023 결산안 '엄정 심사' 예고…"세수결손 등 추궁"
- 박찬대 "'제3자 추천' 수용 가능…尹, 영수회담·여야정협의체 답하라"
- 서울 집값 폭염만큼 뜨겁다…지난달 '4년 7개월' 만에 최대 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