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셈펫바이오-이지동물의료센터 맞손…"반려동물 관절 건강 연구"

한송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2024. 8. 16. 17: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관절주사를 경험한 보호자들은 예방을 위해 맞고 싶다고 먼저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니씰C는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등재된 타입 1 아텔로 콜라겐으로 만들어져 그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만큼 동물병원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두한 더셈펫바이오 대표는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으로 만든 애니씰C는 그동안 수많은 국내외 임상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받았다"면서 "많은 반려동물이 관절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연구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관절 건강 증진 위한 협약 체결
16일 부천이지동물의료센터 직원들이 더셈펫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뉴스1 한송아 기자

(부천=뉴스1) 한송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관절주사를 경험한 보호자들은 예방을 위해 맞고 싶다고 먼저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니씰C는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등재된 타입 1 아텔로 콜라겐으로 만들어져 그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만큼 동물병원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은미 24시 부천이지동물의료센터 재활한방센터장은 16일 더셈펫바이오(대표 강두한·강도한)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 같은 소감을 전했다.

이날 이지동물의료센터(대표원장 최춘기)에서는 '반려동물 관절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발전 협약 체결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은 타입 1 아텔로 콜라겐 학술 세미나 및 연구지원, 애니씰C 사용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력 분야는 △반려동물 진료 및 진단 기술의 발전을 위한 상호 학술 교류 △건강한 반려동물의 삶을 위한 헬스케어 상품 개발을 위한 포괄적 협력 △이지동물의료센터의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 참여 등이다.

최춘기 이지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은 "최근 반려동물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관절 주사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관절 건강 관리 영역에 큰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두한 더셈펫바이오 대표는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으로 만든 애니씰C는 그동안 수많은 국내외 임상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받았다"면서 "많은 반려동물이 관절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연구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16일 더셈펫바이오와 부천이지동물의료센터는 '반려동물 관절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지동물의료센터 강은미 원장과 최춘기 대표원장, 더셈펫바이오 강두한 대표와 강도한 대표 ⓒ 뉴스1 한송아 기자

더셈펫바이오의 '애니씰(ANYSEAL)'은 수의사들을 포함한 다양한 전문가들과 오랜 연구 끝에 '타입1 아텔로콜라겐(Atelocollagen)'을 이용해 만든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다. 애니씰C, 애니씰C 덴탈콜라겐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다.

더셈펫바이오에 따르면 애니씰C는 관절낭뿐만 아니라 근육, 힘줄, 인대 등 관절 병변 어디든 통증없이 사용할 수 있다. 평소 관절 건강관리는 물론 수술 시, 수술 후 관절 관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강도한 더셈펫바이오 대표는 "오는 9월 열리는 서울시수의사회 수의임상컨퍼런스(콘퍼런스)에서 동물용으로 허가받은 콜라겐 흡수성 겐타마이신 항생제 '애니씰 겐타패치'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동물병원들과 협력하고 애니씰 제품들을 활용해 반려동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