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소진공, 소상공인 정책자금 상환 연장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 종합대책 금융지원 방법 중 하나인 정책자금 상환연장 신청을 오늘부터 받습니다.
대상은 소상공인정책자금(직접대출)을 이용하며 정상 상환중인 채무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체 중인 채무자라도 해소 후에는 신청이 가능하며 이자만 납부 중인 경우라면 원금상환 도래시 1회차 원리금 납부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집중관리 기업으로 이미 지원을 받은 경우에도 총 연장기간이 5년을 넘지 않은 범위에서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 종합대책 금융지원 방법 중 하나인 정책자금 상환연장 신청을 오늘부터 받습니다.
대상은 소상공인정책자금(직접대출)을 이용하며 정상 상환중인 채무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영애로와 상환 가능성이 확인되면 최대 5년까지 원리금 상환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번 제도는 업력, 잔액 요건을 폐지해 신청대상을 대폭 확대한 점이 골자입니다. 지원 후 적용되는 금리 산정방식을 합리화해 금리상승 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신청 문턱을 낮췄습니다.
연체 중인 채무자라도 해소 후에는 신청이 가능하며 이자만 납부 중인 경우라면 원금상환 도래시 1회차 원리금 납부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집중관리 기업으로 이미 지원을 받은 경우에도 총 연장기간이 5년을 넘지 않은 범위에서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휴·폐업했거나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등 다른 공적 조정을 신청하거나 이용 중인 경우는 신청이 제한됩니다.
소진공은 신청이 접수되면 경영애로와 상환 가능성 심사를 진행하며 필요시 현장조사를 병행합니다.
심사 후 지원이 결정되면 소진공은 이들에 최대 5년(60회차)까지 분할 상환기간이 추가로 부여합니다. 예를 들어 당초 원리금 분할상환기간이 3년인 경우에 5년을 추가하면 최대 ‘3+5년’이 되는 효과로, 월 상환금액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청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홈페이지와 소진공 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드민턴 못하게 될까 무섭지만"...안세영, 사과 담긴 입장 [전문]
- “한국 음식 중 최악”…외국인에 유통기한 지난 빵 판매한 가게
- "탈덕수용소, 가족까지 건드네" BTS 뷔·정국도 소송
- 싸게 팔던 S사 텀블러, 알고 보니 중국산 짝퉁이었다
- “여보 마중 나갈게”…20억 당첨된 남편이 꾼 꿈
- “너무 처참”…60대 여성 치고 달아나선 “소주 1병 더 먹었다”
- ‘김연아 라이벌’ 日안도 미키, ‘16살 제자’와 부적절 관계…“경솔했다”
- 허웅 전 여자친구 검찰 송치…협박·스토킹 혐의
- “독도 그림 빼라” 요구에 日 수출 포기…국내선 주문 폭주
- ‘치매’ 父 건물 노리고 나타난 큰 형…“유언장 유효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