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을 시원한 이벤트로 명중시킨 '서든어택'
서비스 19주년을 맞이한 넥슨 '서든어택'이 짧은 시간 안에 승부가 결정되는 특유의 게임성을 살린 '쾌감원샷' 캠페인을 진행하며 여름맞이 축제 분위기를 만들었다.
특히 컬래버레이션 영상 콘텐츠, 스트리머 대회 개최 등 다채로운 볼 거리를 끊임없이 선보이는 전략으로 이용자의 호응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게임 안에서의 개선 행보도 멈추지 않았다. 올해 기술적 개선을 지속해 온 서든어택은 최근 마우스 정확도를 대폭 개선하고 초보자를 위한 '빠른 대전'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앞으로 보다 장기적인 서비스 이어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다시 확인했다.
남은 여름 서든어택은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 '써대 페스티벌'을 앞두고 있다. 8월 23일 서울 마포구 '큐스테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진행되는 해당 행사는 앞서 풍성한 규모의 선물이 예고되며 일찍이 화려한 여름의 피날레가 될 것이라는 이용자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서든어택은 19년이라는 서비스 기간을 체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행사를 준비한 만큼 이용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화려했던 여름의 막을 장식할 계획이다.
■ 게임 밖에도 서든어택이 있다
지난 7월 여름의 시작을 알리며 펼쳐진 '쾌감 원샷' 캠페인은 '한 판은 짧게, 쾌감은 굵게'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코미디 크리에이터 '뷰티풀너드'의 힙합 크루 '맨스티어'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이 큰 관심 몰이에 성공했다. 캐릭터 출시뿐만 아니라 맨스티어의 개성과 매력을 살려 제작한 협업 뮤직비디오는 특유의 유머가 서든어택의 재미와 어우러지며 약 70만 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여름 캠페인 또한 빠르게 승부가 갈리는 '피지컬 중심'의 게임성을 잘 드러냈다는 점이 많은 호평을 샀다. 격투 게임을 연상케 하는 콘셉트로 이목을 집중시킨 '서트리트 파이터'에서 인기 스트리머들이 한데 모여 5대5 대결뿐만 아니라 근접무기만을 활용하는 '보조무기 대전', 2대2로 승부를 펼치는 '듀오 대전' 등 새로운 규칙을 선보이자 "신선한 방식으로 스트리머의 피지컬을 엿볼 수 있었다"는 후기가 이어졌다.
결과적으로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 성황리에 진행된 '2023 슈퍼 페스티벌'에 맞먹는 시청 지표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며 게임 외적인 환경에서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든어택의 진심이 적중한 사례로 남았다.
■ 더운 여름에도 개선 위한 비지땀 멈추지 않는다
게임의 장기적 성장을 목표로 올해 여러 기술 개선을 적용해온 서든어택은 여름에도 일관된 행보를 이어갔다.
장기간 서비스에 따라 자연스럽게 당면했던 과제인 기술 요소 개선에 큰 공을 기울여 게임 실행 및 로딩 속도 단축, 프레임 레이트 향상, 파일 임의 변조 차단 등을 차례로 적용했다.
최근에는 마우스 정확도를 높이면서도 기존 사용감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폴링 레이트 개선 작업을 실시하며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향한 의지를 다시금 드러냈다.
서든어택은 초보자를 위한 환경 조성에도 정성을 기울였다. 보다 쉽고 간편하게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와 주요 전장에서의 대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빠른 대전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외 서든어택은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를 위한 웰컴 캠프, 웰컴백 캠프를 함께 실시하며 게임 시스템 적응과 동기부여를 위한 각종 미션과 게임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는 데에도 힘썼다.
■ 여름맞이 대규모 축제 '써대 페스티벌' 진행
이처럼 게임 내외적으로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온 서든어택은 이제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 써대 페스티벌을 앞두고 있다.
8월 23일 서울 마포구 큐스테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풍성한 규모의 게임 아이템 선물이 마련될 예정인 점이 알려지며 일찍이 많은 이용자의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앞서 대학교 신입생 모집 광고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로 행사 정보를 최초 공개한 '서든어택'은 서비스 기간이 어느덧 성인의 나이가 되어 대학 축제를 즐기게 되었다는 콘셉트의 개성 있고 특별한 행사를 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태현 서든어택 디렉터는 "올 여름 서든어택을 사랑해주시는 서든러 여러분에게 더욱 다양한 유형의 즐거움을 드리면서도 게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며 "다가오는 써대 페스티벌 역시 서든어택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많은 준비를 이어가고 있으니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써대 페스티벌은 서든어택 공식 유튜브와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 '브레드'의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