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ESG 컨설팅 400건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위한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400건 이상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소·중견기업과 상생을 위해 ESG컨설팅을 세분화했다"며 "KB탄소관리시스템의 대외 공신력을 확보한 만큼 더욱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문 컨설팅팀이 맞춤형 솔루션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위한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400건 이상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KB ESG 컨설팅 서비스는 중소·중견기업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팀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시작한 2022년부터 지금까지 총 400건이 넘는 컨설팅을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컨설팅 분야를 고객 니즈가 많은 △ESG 교육&코칭 △공급망 ESG 대응 △탄소중립 대응 △ESG 경영수준 진단으로 세분화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한, 기업의 저탄소 경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KB탄소관리시스템'을 개시했다.
KB탄소관리시스템은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 6월에 한국표준협회(KSA)가 프로세스에 대한 적절성 검토를 완료했다.
KB ESG 컨설팅 서비스는 중소·중견기업의 비용 부담을 덜어내고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KB탄소관리시스템은 무료 온라인 플랫폼으로 기업인터넷뱅킹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소·중견기업과 상생을 위해 ESG컨설팅을 세분화했다"며 "KB탄소관리시스템의 대외 공신력을 확보한 만큼 더욱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0억 적자' YG엔터…양현석·양민석 형제 첫 성적표 실망
- 의료대란·치료제 부족…부랴부랴 코로나 대응 나선 尹정부
- [이은영의 밥데이터] '광복회 없는 광복절', MZ들의 광복절은?
- 로맨스·능글·마초 다 되는 변요한, '백설공주'서 보여줄 '미스터리'[TF초점]
- [인터뷰] 조국 "국민 마음 읽어내 전체 판 바꾸는 게 정치인"
- [그래도 K리그] '불 붙은' 상승세 강원·광주·서울, 4연승 경쟁
- '공존' 필요한 도심 불청객 너구리…서울시, 관리·홍보 강화
- 카드 "'이게 맞아?' 싶을 정도로 우리 색 덜어내"[TF인터뷰]
- 조창연 측 "윤관 2억 빌린 증거, '위챗 대화' 말고 더 있다"
- '해외통' 삼성물산 건설부문 오세철…해외·신사업 성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