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톱텐 노린다…‘음악일주’ 김지우 PD “기안84의 영감 깃든 음원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지우 PD가 기안84가 부른 음악을 언급했다.
김지우 PD는 "기안84가 영감을 받고 적은 걸 한국으로 보내서 직접 가사를 쓰고 녹음했다"라며 "방송 초반에 이야기와 곁들여서 음악과 음원이 나온다. 이야기를 따라오면 인상적인 장소와 경험이 구체적인 가사와 음악으로 탄생하는 것이다. 짧은 여행 치고는 다양한 음악이 나왔다"라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김지우 PD가 기안84가 부른 음악을 언급했다.
김 PD는 1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MBC 사옥에서 열린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이하 ‘음악일주’) 제작발표회에서 “음악이라는 결과물이 나와서 좋다. 갔다 왔을 때 하나의 알(결과물)을 가져온 것 같아서 재일 재미있었다. 김지우 PD와 여행 콘텐츠가 많은데 우리가 다른 게 뭘까에 대해서 이야기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김지우 PD는 “기안84가 영감을 받고 적은 걸 한국으로 보내서 직접 가사를 쓰고 녹음했다”라며 “방송 초반에 이야기와 곁들여서 음악과 음원이 나온다. 이야기를 따라오면 인상적인 장소와 경험이 구체적인 가사와 음악으로 탄생하는 것이다. 짧은 여행 치고는 다양한 음악이 나왔다”라고 답했다.
이어 “음원은 지니뮤직을 통해 방송 당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올라온다”라고 답했다.
김지우 PD는 “프로그램에 대한 부담감이라기 보다 기안84와 싸우면서 좋은 무언가가 나올 때 즐거움이 있어서 부담감보다 즐거움이 더 크다”라고 답했고, 기안84는 “음악이 잘 되면 프로그램도 잘 될 것 같고 그렇지 않으면 조금 잘 안 될 것 같다”라고 답했다.
권락희 PD는 “개인적으로는 음원이 톱10 안에 들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음악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가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가슴 한구석에 어린 시절 가수의 꿈을 품고 있던 기안84는 음악인들의 성지 미국을 누빈다. 기안84 특유의 자유로운 바이브와 편견 없는 ‘기안적 사고’로 세상을 바라보며 예측 불가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음악이 여행의 주제가 되는 만큼 음악을 매개로 다양한 현지 문화를 접하고 소통하며 시청자들의 흥까지 책임질 예정이다.
한편, ‘음악일주’는 오는 18일 첫 방송된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네 ‘뭉찬’할 생각 없나?…안정환, ‘리턴즈 FC’ 구단주 임영웅 영입 제안
-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떠난다...어디로 이사하나 봤더니
- ‘황재균♥’ 지연, 이혼설에 올린 사진 한 장...조용히 ‘하트’ 날렸다
- 남희석이 또 해냈다! ‘전국노래자랑’, 두 번째 7%대 시청률 기록
- 조윤희 딸 로아, 폭풍 성장...아빠 이동건 쏙 빼닮았네
- 이수지, 매매 사기로 전 재산 4억 날렸다...“다시 월세 산다”
- 송영길, 싱글대디 고백 “6년전 이혼, 아들 둘 혼자 키우고 있다”(동치미)
- ‘최정훈♥’ 한지민, 열애 인정 후 첫 근황...커피차 선물에 손하트로 화답
- ‘샘 해밍턴 아들’ 벤틀리, 초등학교 입학했다...등교 첫날 어땠나 봤더니
- 도경완, 급성 골수염 투병 고백 “수술만 5번...부작용에 피눈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