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도 배터리 제조사 공개…한중일 제품 모두 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의 국내 법인 테슬라코리아가 자사 차량에 장착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16일 한국교통안전공단 누리집에 공개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현황'을 보면,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와이에는 엘지(LG)에너지솔루션과 일본 파나소닉, 중국 시에이티엘(CATL) 배터리가 함께 탑재됐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누리집에서는 테슬라뿐 아니라 다른 제조사들이 공개한 전기차 배터리 탑재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의 국내 법인 테슬라코리아가 자사 차량에 장착한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했다.
16일 한국교통안전공단 누리집에 공개된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현황’을 보면,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와이에는 엘지(LG)에너지솔루션과 일본 파나소닉, 중국 시에이티엘(CATL) 배터리가 함께 탑재됐다. 모델 엑스와 모델 에스에는 파나소닉 배터리만 사용됐다.
정부는 지난 13일 국내에서 전기차를 판매하는 제조사에 탑재한 배터리 정보를 공개하도록 공개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전기차 화재 대책을 발표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누리집에서는 테슬라뿐 아니라 다른 제조사들이 공개한 전기차 배터리 탑재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최우리 기자 ecowoori@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확 늙는 두번의 시기, 44살·60살…아직 건강할 때 해야 할 일
- 가난하고, 죽어라 일하는 민중이 보수적이라는 역설
- 박찬대, “김건희가 살인자” 전현희 발언에 “유감”…대리 사과
- ‘훈련병 사망’ 지휘관들 “고의 없어” 혐의 부인…유족 “참담한 심정”
- 3분 카레·짜장, 참기름 가격 다 오른다…오뚜기, 최대 15% 인상
- 지하철역 ‘독도 모형’ 치우더니…“독도의 날 재설치”
- ‘빌라 900채’ 있어도 세금은 안 내?…부천시 “집 쫓아가 7천만원 징수”
- 해리스, 식료품 가격 인상 금지 추진한다…인플레 초강수
- 우크라, 러시아~독일 가스관 폭발 작전…“술 기운에 나온 아이디어”
- [단독] 정신병원 격리실서 환자 짓누른 보호사…병원이 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