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여성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은 지난 14일 여성 취·창업 지원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손형도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교학처장은 "아산시 경력 단절(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취·창업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성공적인 취·창업을 위해 여성커뮤니티센터와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적극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협력 체계 구축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은 지난 14일 여성 취·창업 지원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기관 간 협력을 바탕으로 △경력 단절(보유) 여성의 모집 및 취업 지원, 교육활동 연계·운영 △아산시 여성의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유옥순 여성커뮤니티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하고 협력해 여성의 사회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형도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교학처장은 "아산시 경력 단절(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취·창업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성공적인 취·창업을 위해 여성커뮤니티센터와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적극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성룡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은 "아산시 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양 기관과 협력하여 여성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일자리 연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각 기관의 협력 강화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지속적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일·가정 양립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오는 8월 29일부터 교육생 10명을 대상으로 도배 창업 기초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한국폴리텍대학 아산 캠퍼스는 오는 9월부터 원예 관리사 취·창업 과정과 만 39세 이하 대졸 미취업자를 위한 하이테크 과정(단기) 설비 보전 자격 대비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0억 적자' YG엔터…양현석·양민석 형제 첫 성적표 실망
- 의료대란·치료제 부족…부랴부랴 코로나 대응 나선 尹정부
- [이은영의 밥데이터] '광복회 없는 광복절', MZ들의 광복절은?
- 로맨스·능글·마초 다 되는 변요한, '백설공주'서 보여줄 '미스터리'[TF초점]
- [인터뷰] 조국 "국민 마음 읽어내 전체 판 바꾸는 게 정치인"
- [그래도 K리그] '불 붙은' 상승세 강원·광주·서울, 4연승 경쟁
- '공존' 필요한 도심 불청객 너구리…서울시, 관리·홍보 강화
- 카드 "'이게 맞아?' 싶을 정도로 우리 색 덜어내"[TF인터뷰]
- 조창연 측 "윤관 2억 빌린 증거, '위챗 대화' 말고 더 있다"
- '해외통' 삼성물산 건설부문 오세철…해외·신사업 성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