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BTS 정국·세븐틴, 극장가도 책임지는 특급 K-팝 ★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2024. 8. 16. 12: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재 CGV 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영화는 배우 조정석 주연의 '행복의 나라'도, 골든 글로브 수상자 정이삭 감독의 '트위스터스'도 아니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 15일 0시 기준 CGV 개봉 예정 영화 중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이 영화는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2024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을 영상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사진=CGV

현재 CGV 영화 예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영화는 배우 조정석 주연의 '행복의 나라'도, 골든 글로브 수상자 정이삭 감독의 '트위스터스'도 아니다. 바로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 15일 0시 기준 CGV 개봉 예정 영화 중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현 시점(16일 오전 11시) CGV 무비 차트에서도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가 예매율(26.3%) 1위다. 이를 뒤따르는 영화는 2위 '에이리언-로물루스', 3위 '행복의 나라', 4위 '트위스터스' 그리고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 투 시네마'(5위)다. 

현재 CGV 예매율 TOP5 중 2개가 가수들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다.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 투 시네마'는 지난 14일 개봉했고,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오는 28일 개봉한다. 두 영화 모두 CGV 단독 상영이다. 

사진=CJ 4DPLEX, ScreenX Studio

'세븐틴 투어 '팔로우' 어게인 투 시네마'는 개봉 이틀 차인 현재 2만 7천 명이 관람했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예매 오픈 당일 사전 예매량만 5만 4천 명을 돌파했다. 이렇듯 K-팝 스타들이 글로벌 음악 시장뿐만 아니라 극장가도 책임지고 있다.

특히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예매 오픈 당일 수많은 예비 관객들이 몰려 CGV 애플리케이션 일시적 오류가 발생하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다. 임영웅은 지난해 개봉했던 다른 콘서트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로도 25만 명의 관객을 모았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을 담은 만큼 팬들의 더한 관심이 예상된다. 

이 영화는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2024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을 영상화했다. 이 외에도 콘서트 비하인드 인터뷰 등도 담겼다. 특히 스크린엑스(Screenx)와 아이맥스(IMAX) 등 특별관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간접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빅히트 뮤직

여기에 더해 또 하나의 거물급 가수가 CGV의 문을 두드린다. 바로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다. 정국의 다큐멘터리 영화 'JUNG KOOK: I AM STILL'(정국 아이 엠 스틸)은 오는 9월 18일 국내 CGV와 약 120개 국가/지역의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JUNG KOOK: I AM STILL'에는 정국의 앨범 제작 과정과 활동기, 게릴라 공연, 팬 쇼케이스 등의 비하인드를 다룬다. 솔로 대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 녹음기도 이 영화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GV는 앞서 블랙핑크, 이준호, 영탁 등의 콘서트 실황들도 단독 상영해 꾸준히 K-팝 팬덤을 극장가로 끌어모았다. 올 하반기에도 임영웅, 정국 등 대형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실황과 다큐멘터리를 상영해 영화관의 활기를 더할 전망이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