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킷(Zircuit), 메인넷 출시 "AI를 활용한 가장 안전한 네트워크가 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절킷(Zircuit)은 'AI 기반 시퀀서 수준 보안'을 갖춘 EVM 호환 영지식 롤업으로, 이번 달 초 메인넷을 출시하였다.
절킷은 스마트 컨트랙의 취약점과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내장된 자동화된 AI 기술을 통해 해킹으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는 네트워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절킷(Zircuit)은 'AI 기반 시퀀서 수준 보안'을 갖춘 EVM 호환 영지식 롤업으로, 이번 달 초 메인넷을 출시하였다. 절킷은 스마트 컨트랙의 취약점과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내장된 자동화된 AI 기술을 통해 해킹으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하는 네트워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절킷은 이더리움, 비트코인, 유동스테이킹 토큰, 그리고 유동 재스테이킹 토큰을 포함한 자산들을 위한 중앙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유저들이 가장 안전한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온라인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상태이다.
메인넷 1단계에서 Zircuit은 사용자들이 자신들의 자산을 롤업에 연결하여 60개 이상의 활성화된 앱들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고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으며, 1단계에서는 각 유저들이 연결할 수 있는 한도가 설정되며 테스트가 진행됨에 따라 이 한도를 제거하기 시작할 것이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절킷의 공동 설립자인 마틴 데르카 (Martin Derka)는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이 이제 절킷의 기술력과 시퀀서 수준의 보안을 모두 직접 경험하며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밝혔다.
절킷은 6월에 13조 원 이상의 펀드를 운영하는 바이낸스 랩의 공식 투자를 받은 레이어2 네트워크이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객에 플래시 비추고 항공권 검사…변우석 `과잉 경호` 4명 입건
- "저수지에 탯줄 달린 영아 시신 떠 있다"…신고 받고 경찰 인양
- "김주애만 할 수 있다고?"…北, `시스루·수탉머리` 금지령
- "해파리 무서워 휴가 망쳤다"…독성 해파리 유입 역대급
- 음주사고 후 자리 바꾸기 슬쩍…CCTV 40여대 분석 덜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