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장 SON 스트레스받겠네' 비수마, 웃음 가스 흡입으로 징계 "신뢰 다시 쌓아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이브 비수마(27)가 개막전에 결장한다.
1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매체 'BBC'에 따르면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비수마가 개막전에 못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수마가 공개 사과를 했는데도 토트넘이 자체 징계를 한 것은 시즌 초반 팀 분위기를 다잡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비수마는 2022년 여름 이적료 3,000만 파운드로 브라이튼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토트넘의 이브 비수마(27)가 개막전에 결장한다.
1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매체 'BBC'에 따르면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비수마가 개막전에 못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수마에게 한 경기 출전 정지의 자체 징계를 내렸다.
토트넘은 오는 20일 오전 4시에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을 치를 예정이다.
비수마는 지난 11일 바이에른 뮌헨과 친선경기 뒤 '웃음 가스'로 알려진 아산화질소를 흡입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올렸다. 아산화질소를 오락 용도로 소지하는 행위는 지난해부터 영국에서 최대 징역 2년이 선고될 수 있는 범죄다.
비수마는 문제의 영상이 논란을 낳자 "웃음 가스 영상에 대해 사과를 하고 싶다. 내 심각한 판단 부족이었다. 난 이게 얼마나 심각한 일인지 인지하게 됐다. 건강상의 위험을 이해하고 있으며, 축구선수이자 롤모델로서의 내 책임을 통감한다"라고 말했다. 토트넘 관계자는 "해당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내부적인 문제로 처리될 것"이라고 알렸다.
영국 매체 '더 선'이 더 자세하게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바이에른 뮌헨과 친선전이 끝난 뒤 클럽에서 파티를 즐겼다. 비수마는 파티에 참가했던 친구들과 리무진에 탑승해 웃음 가스를 흡입했다.
비수마가 공개 사과를 했는데도 토트넘이 자체 징계를 한 것은 시즌 초반 팀 분위기를 다잡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비수마는 구단, 팀 동료, 서포터스, 구단과 관련한 모든 사람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못했으므로 제재받아야 한다"면서 "그는 프로축구 선수로서 모범을 보여야 하는 직업적 책임이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비수마와 나, 비수마와 팀 사이에 다시 신뢰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 비수마는 신뢰를 되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비수마는 자신의 결정이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말리 국적의 미드필더인 비수마는 2016년 LOSC릴의 유니폼을 입으며 유럽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강력한 신체 조건과 단단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수비진을 보호하는 역할을 주로 한다. 또한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수비 지역뿐만 아니라 공격 지역도 누비는 유형이며, 전진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비수마는 2022년 여름 이적료 3,000만 파운드로 브라이튼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토트넘에 합류한 뒤에도 주전 자원으로 분류할 만하다. 2022년 토트넘 유니폼을 처음 입었을 때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게 외면받기도 했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 밑에서는 달랐다. 지난 시즌 파페 사르와 함께 주전이라고 봐도 될 정도였다. 그렇기에 개막전부터 비수마를 제외하는 건 어려운 결정이지만 그만큼 심각한 행위라는 걸 지적하는 행동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이주명♥김지석, '띠동갑' 극복한 한솥밥 열애…일도 사랑도 함께[종합] - SPOTV NEWS
- 한지상, '성추행 허위 비방' 누리꾼 검찰 기소…"중대한 불법 행위" - SPOTV NEWS
- '삐끼삐끼 여신' 이주은 치어리더, 큐티 섹시 러블리의 정석 - SPOTV NEWS
- '워터밤보다 핫해' 전소미, 헉 소리 나는 11자 복근 - SPOTV NEWS
- 유아인, 오늘(7일) 부친상…잇단 악재에 안타까운 비보까지[종합] - SPOTV NEWS
- 지연♥황재균, '거짓말'이 소환한 이혼설…길어지는 침묵, 커가는 의심[이슈S] - SPOTV NEWS
- 이혜성 "서울대 입학하고 35kg로 감량→폭식·운동 반복"('세바시') - SPOTV NEWS
- "축구협회는 보고 배워라" 올림픽 금메달에 축구협회 향한 팬들 비판 '속출'...대체 왜? - SPOTV NEWS
- 여에스더, 초미녀 의사 며느리 최초 공개…"착하고 현명"('가보자고2')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