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분양…초중고와 인접한 명문 교육 아파트로 각광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4. 8. 16. 11: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탁월한 교육 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소위 '명문 교육 아파트'로 떠오르며 각광을 받고 있다.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는 양평초등학교와 양일중학교, 양일고등학교, 양평군립도서관(예정), 양평도서문화센터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물안개공원과 들꽃수목원, 양평나루께축제공원, 양강섬 등 푸른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서 발달과 학습 발달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에듀 단지
< 출처 : 코오롱글로벌 >
부동산 시장에서 탁월한 교육 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소위 ‘명문 교육 아파트’로 떠오르며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어린 자녀가 있는 3040세대가 주택시장 주요 구매층으로 떠오르면서, 교육 우수 단지의 미래가치가 더 상승하고 있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 당첨자 집계 등에서 올해 1분기 전체 청약 접수 2만 620건 중 40대 이하 당첨 비율이 1만5965건으로 약 77.4%를 차지했다. 이에 교육 환경이 중요한 학령기 자녀를 둔 세대 비율이 절대적인 셈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또한, 올해 청약 경쟁률이 높았던 10개 단지 중 9곳이 주변에 학교시설이 잘 갖춰졌으며, 초등학교나 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아파트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 대표적으로 파주 ‘운정3 제일풍경채’ 경쟁률이 371대 1로 나타났으며,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이편한세상’ 240대 1,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업계 조사 등에서도 내 집 마련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조건 1위가 교육 환경이다. 교육 인프라가 잘 조성된 지역은 자녀들의 미래를 생각할 때, 부동산시장에서 앞으로도 가장 중요한 가치를 차지하는 조건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으로 떠오르는 양평 덕평지구에 코오롱글로벌이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분양을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3층, 총 7개동, 전용면적 59~74㎡ 539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는 양평초등학교와 양일중학교, 양일고등학교, 양평군립도서관(예정), 양평도서문화센터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물안개공원과 들꽃수목원, 양평나루께축제공원, 양강섬 등 푸른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녹지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플라워가든과 잔디마당,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등 테마조경을 비롯해서, 워터라운지 등 휴게쉼터,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 놀이터, 다함께돌봄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스터디룸, 도서관&북카페, 맘스카페&키드존 등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교육 문화시설이 풍부하게 갖춰졌다.

코오롱글로벌이 쾌적 생활 프로젝트로 도입한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도 누릴 수 있다. 각 세대별 특징에 맞춰서 쉽게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모듈형 가구로, 누구나 쉽게 벽을 세우고 선반을 설치할 수 있다. 1인 가구는 캠핑과 운동기구를 정리하는 현관 팬트리를 조성하고, 3인 가구는 아이를 보면서 업무도 할 수 있는 오픈형 라이브러리로, 4인 가구는 아이 방을 놀이와 취침 공간으로 분리한 오픈형 침실로 구성할 수 있다.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의 교통 환경은 KTX와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평역과 오빈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서울~양평고속도로 (예정)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예정), 서울~춘천고속도로, 시외버스터미널, 양근대교 등이 있다.

‘양평 하늘채 센트로힐스’ 견본주택은 양평군 양평읍 물안개공원 인근에 위치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