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 동물의료재단, 베트남 휴테크대학과 협력…수의학 국제화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넬 동물의료재단(NEL Animal Medical Foundation)이 베트남의 사립대학인 휴테크(HUTECH) 대학과 산학협력 및 국제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넬 동물의료재단 대외협력사업부의 임덕호 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수의학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베트남 내 소외된 반려동물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넬 동물의료재단(NEL Animal Medical Foundation)이 베트남의 사립대학인 휴테크(HUTECH) 대학과 산학협력 및 국제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재단은 "이번 협력은 ‘모든 반려동물은 의료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비전을 글로벌 차원으로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며 "주요 활동으로는 유기동물 구조, 국제 의료 활동, 캠페인 홍보 등이 포함되며, 이 과정은 유튜브 채널 ‘가족이라면서요’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휴테크(HUTECH) 대학의 수의학과와 함께 넬 동물의료재단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구축해 수의학과 학생들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재단의 첨단 의료 기술과 국제적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양국 간의 수의학적 교류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넬 동물의료재단의 심장판막수술센터와 정형신경외과센터의 세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국제 수의학 허브 의료센터의 설립도 향후 논의될 계획이다.
넬 동물의료재단 대외협력사업부의 임덕호 이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수의학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베트남 내 소외된 반려동물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주관하는 컨소시엄에는 베트남 파트너로 주식회사 사이공벤처스와 JS트레이딩인베스트먼트, 국내 협력 파트너로 주식회사 더블루레인코트가 공동 참여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민들 전생에 나라 구했나"…호재 쏟아지는 이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 44세·60세에 '급노화' 온다는데…섭취 조심하라는 '이 음료' [건강!톡]
- "독도 지워라" 日 바이어 요구 거절…'돈쭐' 난 과자
- "버핏 형님이 투자했다" 소식에…주가 덩달아 폭등한 회사
- "2억은 더 받아야지" 집주인들 돌변…마포서 무슨 일이
- "시간만 때워도 월급 꼬박꼬박 받는다"…택시회사들 '초비상'
- 국민연금 月 9만원씩 10년 꼬박 부었더니…"쏠쏠하네" [일확연금 노후부자]
- "2주 만에 140만원 날렸다"…'갤럭시폰' 샀다가 분통 터진 이유
- "조선족 이모님 月 300만원 못 줘요"…맞벌이 부부 달라졌다
- "중고 딜러도 안 받는대요"…7000만원이던 벤츠 전기차 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