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식] 한국-몽골 청소년간 국제교류캠프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시가 12일부터 16일까지 한국-몽골 청소년 간 국제교류캠프 사업인 '너, 나 그리고 우리' 행사를 개최했다.
파주시와 파주시청소년재단은 재단 설립 후 말레이시아,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들과 온오프라인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복지두드림데이'는 교통접근성이 좋지 않은 파주시 9개 읍면 지역에 월별 주제에 따른 대상자를 선정하여 생필품 꾸러미 지원, 복지상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 간 문화 차이를 이해하고 다문화사회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캠프는 몽골 청소년 14명과 한국 청소년 20명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 교류 활동을 펼쳤다.
파주시와 파주시청소년재단은 재단 설립 후 말레이시아,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들과 온오프라인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소득 72가구에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파주시는 열대야와 더위로 지친 읍면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생필품과 복지상담을 지원하는 '복지두드림데이'를 실시한다.
'복지두드림데이'는 교통접근성이 좋지 않은 파주시 9개 읍면 지역에 월별 주제에 따른 대상자를 선정하여 생필품 꾸러미 지원, 복지상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 대상은 한 부모와 미성년 자녀가 있는 저소득 72가구로, 가구 수에 따라 3~5만 원 상당의 치킨 쿠폰과 파주시희망푸드마켓 기부식품 꾸러미를 함께 지원했다.
◇파주보건소,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파주보건소가 지난 14일 파주시 장애인회관에서 보건의료와 복지 자원의 효율적 운영 등을 협의하기 위해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로 재활사업과 관련된 기관들의 전문가를 포함한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협의체 회의에서는 재활사업 추진 현황, 지역사회자원의 정보공유와 활성화 방안 등의 주제로 토의가 이뤄졌다. 파주보건소는 이날 제시된 다양한 의견 등을 검토해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파주=김아영 기자 hjayhm@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 전역 태풍 영향권"… 현지 항공편 무더기 결항 - 머니S
- '징검다리 연휴 여파'… 주말 서울-강릉 최대 4시간40분 소요 - 머니S
- 오늘부터 '디딤돌·버팀목' 대출 금리 인상… 최대 0.4%p - 머니S
- 정부, 연금개혁안에 출산·군복무 크레딧 확대… "지속가능성 높일 것" - 머니S
- "승진보단 가늘고 길게"… 직장은 오래 다니는 게 최고 - 머니S
- "김호중 수법 No"… 음주운전 후 운전자 바꿔치기 30대 검거 - 머니S
- "코로나 때보다 더해요"… '불야성은 옛말' 장사 접은 식당들 - 머니S
- 주주 이익 챙긴 셀트리온… 합병 대신 '본업 집중' 선택(종합) - 머니S
- [특징주] 제놀루션, WHO 엠폭스 보건비상사태 선언… 원숭이두창 검사용 핵산추출 키트 개발 부각
- 코로나19 재확산에 다시 주목받는 제약·바이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