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부여·원주공장,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C인삼공사는 부여・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서면·현장심사 등 총 3단계 심사로 구성된다.
부여공장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이 현장 견학을 통해 홍삼제조 공정 등 식품제조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KGC인삼공사는 부여・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2016년부터 이어졌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서면·현장심사 등 총 3단계 심사로 구성된다. 인증지표 총점(30점) 기준 심사점수 20점 이상, 전 영역 10개 지표에서 부적절한 지표가 없어야 한다.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과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구체적인 계획도 있어야 한다.
부여공장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이 현장 견학을 통해 홍삼제조 공정 등 식품제조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원주공장은 혁신적인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홍삼제조 스마트 공장이다. 진로체험은 해당 시·도에 위치한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에는 ‘아프라스 2024’ 참석을 위해 방문한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관계자들이 원주공장에 방문해 미래형 스마트공장을 체험했다. 아시아 10개 국가 농·축·수산물 위생안전관리 담당 공무원은 부여공장에 방문해 홍삼의 제조과정과 건강기능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을 견학했다.
KGC인삼공사의 제조공장은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과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 22000을 획득했다. 2022년에는 원주공장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mp12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래 하려면 독도 그림 빼” 日 요구에 수출 포기…사연 알려지자 주문 폭주
- TXT 연준, 광복절에 日 사진 올렸다 뭇매… "잘못된 행동, 사과드립니다"
- 76세 김용건 3살 아들 언급…"영상보니 킥보드 타더라"
- 5000원 당첨 후 "여보, 복권 좀 바꿔줘"…교환한 복권이 1등 5억 ‘대박’
- 정유라 “월세 못내고 전기까지 끊길 지경”…생활고에 후원 호소
- 안세영 "7년간 대표팀 청소, 빨래 도맡아”…배드민턴협회, 첫 진상조사
- 손석구 “‘나는 솔로’ 나가고 싶다…출연자들 너무 서둘러”
- 36주 태아 낙태수술 병원장 “이미 사산한 아이 꺼냈다”…‘살인’혐의 입증, 경찰 수사 난항
- “광복절, 쓸데없는 기념입니다”…나훈아 19년 전 발언 재조명, 왜?
- “김주애·현송월만 된다고?”…北, ‘시스루·수탉머리 금지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