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日 오리콘 8억 스트리밍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하나의 신기록을 세웠다.
14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020년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가 8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해외 아티스트가 오리콘에서 8억 스트리밍(단일 곡 기준)을 달성한 건 최초다.
지금까지 오리콘에서 8억 재생 수를 돌파한 뮤지션은 일본 내에서도 밴드 요아소비(YOASOBI), 싱어송라이터 유우리(Yuuri) 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하나의 신기록을 세웠다.
14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2020년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가 8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해외 아티스트가 오리콘에서 8억 스트리밍(단일 곡 기준)을 달성한 건 최초다.
지금까지 오리콘에서 8억 재생 수를 돌파한 뮤지션은 일본 내에서도 밴드 요아소비(YOASOBI), 싱어송라이터 유우리(Yuuri) 뿐이다.
‘Dynamite’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 공개한 영어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2020년 9월 5일 자) 1위를 차지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의 후보로 지명됐고, 일본 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에서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을 받았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행기서 男과 성관계했잖아” 탑승 금지당한 女…“난 레즈비언”
- 신림동 칼부림 30대 중국女 “지갑 분실” 싸운 후 20대女 살해
- “신체 급격 노화의 두 변곡점…44세, 그리고 60세”
- [속보]김용현 국방장관 후보자 “채 상병 사건, 정치선동에 불과”
- “여보 5000원 복권 좀 바꿔줘”…아내가 바꿔온 복권이 5억 횡재
- 성매매 알선업주 공소장에 회장님 이름이… 수협 ‘발칵’
- 日언론들 “광복절에 일본 비판 안 한 한국 대통령 이례적”
- 신유빈이 안아준 일본 탁구선수, 귀국 이후 “가미카제 기념관 가고파”
- 알리·테무에서 산 샌들 신었다 불임될수도…모자도 유해물질 ‘범벅’
- 바이든 “대한민국과 함께해 자랑스러워”…세계 각국서 광복절 축하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