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리진, 상반기 매출 200억원 "게임사업 중심 성장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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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리진은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한 20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게임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196억원으로 전년동기(109억원) 대비 79%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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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리진은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한 20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게임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196억원으로 전년동기(109억원) 대비 79% 성장했다.
다만 주력 게임들의 광고비와 신작 게임의 초기 마케팅비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되면서 31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네오리진은 하반기부터 핵심 게임들의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되면서 매출성장 가속화될 뿐 아니라 프로모션 비용이 점차 감소됨에 따라 큰 폭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분기 기준으로도 네오리진의 매출 성장세는 뚜렷하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6%증가했다. 특히 게임 사업부문만 놓고 보면 매출액은 118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45억원) 대비 159% 향상됐다.
네오리진의 상반기 외형 성장은 대표작 '여신전쟁'이 출시 4주년을 맞아 업데이트 및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매출이 확대됐기 때문이다. 또 1월 '권력의 법칙' 게임의 유럽과 미주 지역 판권 인수를 통해 서비스 국가를 확대했다. 이와 함께 3월 말 일본에서 론칭한 신작 'Apex Girls'의 신규 매출이 반영되면서 가파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회사의 수익성도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에는 여신전쟁, 'Apex Girls', 권력의 법칙 등 주요 게임들의 광고비 지출이 점차 감소함에 따라 이익율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한중 일반무역 관련 사업도 정리했기 때문에 3분기부터 흑자전환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네오리진 관계자는 "고수익 게임사업을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해왔으며, 그 성과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나기 시작하면서 매출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다"며 "상반기에는 게임사업의 특성상 대규모 업데이트나 신작 초기 집행되는 일회성 프로모션 비용이 증가했으나 3/4분기부터 주력 게임들을 중심으로 이익율이 개선돼 영업이익이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게임들의 매출 극대화 뿐 아니라 다양한 신작 출시를 통해 게임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숏폼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IP(지식재산권)확보, 제작, 매니지먼트 등 관련 인프라 구축에 집중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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