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C인삼공사는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16년부터 실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는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교육기부 방식을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16년부터 실시됐다.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은 세계 최대 홍삼제조 공장인 부여공장에서 현장견학을 통해 홍삼제조 공정 등 식품제조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고, 홍삼제조 스마트 공장으로 인정받아 신산업으로 분류된 원주공장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최첨단 장비를 체험할 수 있다. 진로체험은 해당 시·도에 위치한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에는 '아프라스 2024' 참석을 위해 방문한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관계자들이 원주공장에 방문해 미래형 스마트공장을 체험했으며, 아시아 10개 국가 농·축·수산물 위생안전관리 담당 공무원이 부여공장에 방문해 홍삼의 제조과정과 건강기능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KGC인삼공사의 제조공장은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은 물론,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 22000도 획득했으며, 2022년에는 원주공장이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진로체험 활동 이외에도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후원과 사회공헌을 수년 동안 지속해오고 있다. 자립준비청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꿈베이스 캠페인', 지역아동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덕구청 지역아동센터 지원', 초등학교 대상 환경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홍이가 그린(Green) 지구'가 대표적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제조 공정 등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기인 "尹, 광복절에 '통일 독트린'? 자다가 봉창 두드리나?"[한판승부]
- 검찰, 文 전 대통령 부부 계좌 추적…"실체적 진실규명"
- [탐정 손수호] 11살, 19살…전통예술계 제자 성추행, 왜 계속 되나?
- '내남결' 배우 공민정-장재호 9월 결혼…부부 연기 현실로
- 음주사고 후 운전자 바꿔치기 한 피의자 검거…'김호중 수법'
- 광복절 KBS에 울려퍼진 日 기미가요[어텐션 뉴스]
- 中, 日기시다 야스쿠니 봉물 공납 항의 "반성하라"
- 초유의 '쪼개진' 광복절…野 '친일' 공세, 與 '분열책' 반박
- 검찰,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 수사 마무리 수순?
- "유대인에 가장 끔찍한 지옥을"…올림픽 출전 佛 육상선수, 과거 글 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