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 '100타점 방긋', 페라자 '5삼진 굴욕'…희비 엇갈린 두 外人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 외국인 타자의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오스틴 딘(LG 트윈스)은 올 시즌 KBO 리그에서 첫 100타점을 달성한 타자가 됐다.
이날 3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한 오스틴은 외국인 타자에게 거는 모든 기대치를 충족하게 하는 맹활약을 펼쳤다.
이로써 오스틴은 올 시즌 KBO 리그에서 처음으로 100타점에 도달한 타자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 외국인 타자의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오스틴 딘(LG 트윈스)은 올 시즌 KBO 리그에서 첫 100타점을 달성한 타자가 됐다. 하루에만 5타점 맹타를 휘두른 오스틴의 활약으로 LG는 한화 이글스에 17 대 3 대승을 거뒀다. 반면 요나단 페라자(한화)는 5타석 연속 삼진을 당하며 고개를 숙였다.
지난 15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에서 열린 LG와 한화의 경기. 이날 3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한 오스틴은 외국인 타자에게 거는 모든 기대치를 충족하게 하는 맹활약을 펼쳤다. 1회부터 오스틴은 한화 선발 김기중의 직구를 받아 쳐 우전 안타를 기록하고 가볍게 1타점을 신고했다.
2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스트레이트 볼넷을 걸어 나간 뒤 후속 오지환의 3점 홈런 당시 홈 베이스를 밟아 득점에도 성공했다. LG는 2회에 신민재와 문보경의 적시타, 오지환의 홈런 등을 묶어 6점을 뽑아내는 저력을 보여줬다.
세 번째 타석에서는 자신의 시즌 27호 홈런을 신고했다. 4회 1루 오스틴은 김기중의 5구째 복판에 몰린 커브를 통타, 좌월 담장을 훌쩍 넘기는 투런포를 쏘아 올렸다.
한 번 불이 붙은 오스틴의 방망이는 식을 줄을 몰랐다. 5회 1사 만루 기회에서 오스틴은 바뀐 투수 한승주의 빠른 공을 밀어 쳐 우전 2타점 적시타를 뽑아냈다. 이로써 오스틴은 올 시즌 KBO 리그에서 처음으로 100타점에 도달한 타자가 됐다.
7회 마지막 타석에서도 볼넷으로 걸어 나간 오스틴은 이날 모든 타석에서 출루하며 대승의 선봉장이 됐다. 이날 오스틴은 3타수 3안타 5타점 4득점 2볼넷의 기록을 남겼다. LG는 한화를 17 대 3으로 제압했다.
반면 한화의 외국인 타자 페라자는 모든 타석에서 삼진으로 돌아서는 굴욕을 맛봤다. 1번 지명 타자로 출전한 페라자는 LG 선발 임찬규를 전혀 공략하지 못했다.
1, 3, 5회에는 직구와 체인지업 등에 속아 방망이를 헛돌렸고, 7회에는 임찬규와 6구 승부 끝에 루킹 삼진으로 물러났다. 9회 마지막 타석마저 LG 불펜 이종준의 몸쪽 직구에 속아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섰다.
페라자는 5월까지만 해도 시즌 타율 3할2푼4리를 기록하는 등 리그 최고 타자로 손꼽혔다. 하지만 5월 31일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수비 중 부상을 당한 이후 페이스가 꺾였다. 6월 부상에서 복귀한 후 월간 타율은 2할5푼9리. 7월에는 반등을 노렸지만 타율은 2할4푼1리로 더 떨어졌다.
8월에도 폼은 전혀 회복되지 않고 있다. 페라자는 8월에 12경기에 출전해 51타수 9안타 2타점 6득점에 그쳤고, 삼진은 21차례나 당했다. 8월 월간 타율은 1할7푼6리에 머물러 있다.
CBS노컷뉴스 이우섭 기자 woosubwaysandwiche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드 스타 배출' 韓 사격, 물은 들어왔는데 어떻게 노 저어야 할까[파리올림픽]
- 홍콩 언론 찬사 "김예지, SF 암살자 아우라" NBA 스타 커리와 나란히[파리올림픽]
- '새 外人까지 오면 더 막강?' 국내 선수만으로 불 뿜은 삼성 타선
- 파리올림픽 폐막…'최소 인원, 최다 金' 한국 선수단 성과와 과제는?[파리올림픽]
- '도쿄 악몽' 馬 때문에 울었던 근대5종 선수, 파리에선 멋지게 완주[파리올림픽]
- 與 김용태 "尹,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철회해야"
- "추석 성수품 물가 안정 만전…8월 말 민생안정책 발표"
- '역사논쟁' 김진태, '통합·포용' 도정 다짐 퇴색
- 尹, '8·15 통일 독트린' 핵심 내용은…北호응·추진 동력 과제
- 음주사고 후 운전자 바꿔치기 한 피의자 검거…'김호중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