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힌남노 침수차량 취득세 감면 내달 5일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지난 2022년 태풍 '힌남노' 차량 침수 피해로 폐차한 시민들에 대한 취득세 감면 지원이 다음달 5일 종료된다고 16일 밝혔다.
취득세 감면은 힌남노 침수차량의 소유주가 2년 이내 대체 차량을 취득할 때 적용되며 폐차된 침수 피해 차량과 새로 취득한 차량의 소유자가 동일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지난 2022년 태풍 '힌남노' 차량 침수 피해로 폐차한 시민들에 대한 취득세 감면 지원이 다음달 5일 종료된다고 16일 밝혔다.
취득세 감면은 힌남노 침수차량의 소유주가 2년 이내 대체 차량을 취득할 때 적용되며 폐차된 침수 피해 차량과 새로 취득한 차량의 소유자가 동일해야 한다. 공동명의의 경우 피해 당시 소유 지분만큼 감면이 적용된다.
시는 태풍 힌남노 침수로 인한 폐차 차주들에게 9월 5일까지 새로 구입하는 차량 1대에 대해서는 신차와 중고차 구분 없이 침수차량의 최초 취득가액(신제품 구입금액)을 기준으로 취득세가 전액 면제된다.
기간이 경과해 면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기한 내 신청을 당부했다.
취득세 감면 신청은 포항시 차량등록과에 새로운 차량 등록시 피해지역 읍면동장이 발급하는 피해사실확인서와 폐차인수증명서 또는 보험회사가 발급하는 자동차 전부손해 증명서 등을 구비해 감면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기인 "尹, 광복절에 '통일 독트린'? 자다가 봉창 두드리나?"[한판승부]
- 안철수 "김경수 대권 지지율, 나 눌렀다? 3년 더 지켜봐야"
- "유대인에 가장 끔찍한 지옥을"…올림픽 출전 佛 육상선수, 과거 글 털렸다
- 배터리 대응 온도차…현대차 기술 선공개, 테슬라는 버티기
- 음주사고 후 운전자 바꿔치기 한 피의자 검거…'김호중 수법'
- 尹 '8·15 통일 독트린'…北 인권 강조, 日 역사 언급은 없어[박지환의 뉴스톡]
- 尹 '8.15 통일 독트린'의 명암…역효과도 우려
- 경찰, 광복절 폭주족 특별단속…'789건' 적발
- 일본 '난카이 대지진 임시정보' 해제…"대비는 계속해야"
- 광복절 KBS에 울려퍼진 日 기미가요[어텐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