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소셜벤처 혁신경영대회 100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표그룹은 전국 최대 소셜벤처 축제인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를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삼표그룹은 '삼표 특별상'을 통해 소셜벤처 기업 2곳에 10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올해로 8회를 맞는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는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개발비 지원, 투자 연계 등으로 소셜벤처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국 최대 소셜벤처 축제로 성동구가 2017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삼표그룹은 ‘삼표 특별상’을 통해 소셜벤처 기업 2곳에 10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기업이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사회성과 혁신성장성 등을 인정받아야 취득할 수 있다.
오는 10월 올해로 8회를 맞는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는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사업개발비 지원, 투자 연계 등으로 소셜벤처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국 최대 소셜벤처 축제로 성동구가 2017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삼표그룹은 성동구가 소셜벤처 허브센터를 발판으로 글로벌 ESG 스타트업 밸리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만큼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후원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장은 “삼표그룹이 성수동에서 레미콘 사업을 영위하면서 성장한 만큼 지역 소셜벤처 기업들의 성장에 기여하는 동시에 소셜벤처 생태계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들 앞에서 절벽 아래로 아내 떠민 남편…아내 9시간 올라와 생존
- “아빠 도와야 해”…야구방망이로 권총 강도 물리친 8살 딸 [영상]
- 인간, 44세·60세에 팍 늙는다…“분자·미생물 극적 변화”
- ‘김주애는 되고 너흰 안돼’…北 시스루·수탉머리 금지령
- “슈가 탈퇴하라” 일부 BTS 팬들, ‘트럭 시위’ 나섰다
- 끼어들기로 화물차 전복됐는데 그냥 간 캠핑카… 60대女 “사고 난 줄 몰랐다”
- 하루 커피 4잔이면 …건강한 사람도 심장병 위험 ↑
- “저수지에 아기 시신 떠있다” 신고…타살 가능성 수사
- ‘훈련병 얼차려 사망’ 지휘관들, 첫 재판서 “학대 고의 없어”
- “한국서 먹은 것 중 최악” 외국인 유튜버, 유통기한 지난 빵 먹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