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코링크, 54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스타코 지분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코링크(060240)는 7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전환사채 발행으로 유콘파트너스와 투비소프트의 보유한 스타코 주식을 가져온다.
거래 대금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상계 처리된다.
이에 따라 스타코에 대한 스타코링크의 최종 지분 비율은 100%가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스타코링크(060240)는 7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에 53억9061만원이 사용된다. 표면이자율은 0%, 만기이자율은 2.0%다. 전환에 따라 발행되는 주식수는 466만7200주이며, 이는 발행주식총수 대비 14.99%에 해당한다. 전환가액은 주당 1155원이다. 전환청구기간은 내년 8월14일부터 2027년 7월13일까지다.
특히 이번 전환사채 발행으로 유콘파트너스와 투비소프트의 보유한 스타코 주식을 가져온다. 거래 대금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상계 처리된다. 이에 따라 스타코에 대한 스타코링크의 최종 지분 비율은 100%가 된다. 양수목적은 신규사업진출을 위한 사업의 시너지 확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난카이 대지진 임시정보’ 해제…한숨 돌린 여행업계
- “안세영, 7년 동안 선배들 빨래·청소했다”…협회 ‘감사’ 진행
- “너무 처참”…60대 여성 치고 달아나선 “소주 1병 더 먹었다”
- “독도 그림 빼라” 요구에 日 수출 포기…국내선 주문 폭주
- ‘치매’ 父 건물 노리고 나타난 큰 형…“유언장 유효할까요?”
- "미친 세상...하필이면 광복절에" 이낙연, KBS '기미가요' 맹비난
- ‘김연아 라이벌’ 日안도 미키, ‘16살 제자’와 부적절 관계…“경솔했다”
- 허웅 전 여자친구 검찰 송치…협박·스토킹 혐의
- 지갑 도난 당한 마쓰야마 "런던 시내에서 안타까운 일..경기 결과는 만족"
- “여보 마중 나갈게”…20억 당첨된 남편이 꾼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