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美국무부와 민·관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국무부가 쿠팡과 한국에서 공공외교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국무부는 "쿠팡은 미국 시애틀에 본사를 둔 포천지 선정 200대 기업"이라며 "국무부가 한국의 미국 기업과 맺는 파트너십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국무부는 쿠팡과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에서의 공공외교, 청년 역량, 리더십 개발, 기업가 정신, 스포츠 외교 등의 확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쿠팡과 한국에서 공공외교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국무부는 “쿠팡은 미국 시애틀에 본사를 둔 포천지 선정 200대 기업”이라며 “국무부가 한국의 미국 기업과 맺는 파트너십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국무부는 쿠팡과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에서의 공공외교, 청년 역량, 리더십 개발, 기업가 정신, 스포츠 외교 등의 확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첫 과제로 주한미국대사관이 부산에 신설하는 미국 공공외교기관 ‘아메리칸 스페이스’를 지원하고, 이미 운영 중인 6개 아메리칸 스페이스에 대중 참여를 확대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기로 했다. 여성 기업가 아카데미(AWC) 프로그램의 새로운 참가자 그룹을 만드는 데에도 협력한다.
국무부는 “이 파트너십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자유, 번영, 안보를 증진하기 위한 한·미 간 광범위한 동맹을 반영한다”며 지난해 한·미·일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 및 지난 5월 한·미·일 3국 외교차관회의를 거론하고, “이 파트너십은 당시 밝힌 지역적 목표도 뒷받침한다”고 강조했다. 또 “커트 캠벨 부장관은 (지난 5월) 교육과 직업 교류, 문화적 유대를 포함한 인적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언급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인 쿠팡의 모기업 쿠팡Inc는 미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한 미국 기업이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시절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를 지낸 알렉스 웡이 쿠팡Inc의 공공관계 총괄로 재직 중이다.
워싱턴=홍주형 특파원 jh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제작진 놈들아, 정신 차리게 생겼냐”…前남친 전현무 등장에 분노 폭발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미스터션샤인’ 배우 이정현, 돌연 기아 생산직 지원…‘평균연봉 1억2천’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코로나 백신 접종한 여성서 가슴 ‘매우 크게 증가’하는 부작용 보고
- 고경표, ‘무인사진관 음란행위’ 루머에 법적대응 “허위사실, 선처나 합의 없어”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