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2024 'POMA 인생은 즐거워!'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립미술관은 시니어 세대의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22년부터 'POMA 인생은 즐거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장두건 화백의 인물화를 주제로 60세 이상 시니어와 시니어 동반 성인 대상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은 2회차로 운영하며, 1차시 수업에서 현재 진행 중인 전시 '장두건의 인물'을 심층 감상한 후 2차시 교육에서는 장두건 화백의 표현 기법을 응용한 인물화 그리기로 작품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시립미술관은 시니어 세대의 문화예술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22년부터 'POMA 인생은 즐거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는 장두건 화백의 인물화를 주제로 60세 이상 시니어와 시니어 동반 성인 대상 교육을 진행한다.
장두건(1918~2015) 화백은 구상미술 1세대 작가로 포항시 흥해읍에서 태어나 일본 메이지대학 전문부 법과를 졸업하고 56년 프랑스 파리 유학길에 올랐다.
성신여대와 수도여자사범대, 동아대 교수를 지냈으며, 포항시립미술관이 개관한 2009년 작품 및 아카이브 자료 등 1000여 점을 기증한 바 있다.
이번 시니어 교육 프로그램은 2회차로 운영하며, 1차시 수업에서 현재 진행 중인 전시 ‘장두건의 인물’을 심층 감상한 후 2차시 교육에서는 장두건 화백의 표현 기법을 응용한 인물화 그리기로 작품을 완성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니어 및 시니어 동반 성인들은 16일부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나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기 구우라고 해서 자존감 없어져"…신입에 '갑론을박'
- '13년째 선행' 서경덕·송혜교, 광복절 맞아 몽골에 '이태준 안내서' 기증
- [단독] "변치 않는 '두찜'"…뿔난 점주들 협의회 구성 나서
- 손흥민·박지성 효과?…토트넘‧맨유, 한글로 광복절 축하 메시지
- "뭐가 맞아요?"…중개사협회는 9.5% 올랐다는데 KB 시세는 0%
- 잔나비 최정훈, 한지민과 열애 공개 후 심경…"심장 벌컥벌컥 뛰어"
- [속보] 충남서 실종된 80대 여성, 실종 5일 만에 자택 인근서 숨진 채 발견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선릉'에 구멍 낸 50대女, 집에서 체포…"범행동기 수사중"
- 현대家 며느리 리디아 고, 금메달…정태영 부회장도 현장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