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디 아이디 카드에 `친환경 패키지`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카드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종이 자원을 재사용해 만든 '친환경 카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대표 프리미엄 상품인 '디 아이디.플래티넘'(THE iD. PLATINUM)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패키지 재료로 일반 폐지와 함께 폐기되는 상품 안내장과 약관 등 지류를 재활용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카드 패키지를 순차적으로 다른 상품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종이 자원을 재사용해 만든 '친환경 카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대표 프리미엄 상품인 '디 아이디.플래티넘'(THE iD. PLATINUM)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패키지 재료로 일반 폐지와 함께 폐기되는 상품 안내장과 약관 등 지류를 재활용했다. 특히 해당 상품 제작 과정에 접착, 인쇄, 코팅을 없앴다.
구조적인 설계를 통해 접착제 없이도 카드 등 제작물이 안정적으로 수납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종이에 압력을 가해 글씨 등을 입체감 있게 나타내는 형압 가공을 통해 인쇄와 코팅 처리 없이 100% 종이로 제작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카드 패키지를 순차적으로 다른 상품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보, 집값이 5년 만에 가장 많이 올랐대"…정부 믿었다가 또 한숨만
- 신유빈이 꼭 안아줬는데 충격 발언…일본 탁구스타 "가미카제 기념관 가고 싶다"
- 이게 ‘6·25 참전용사’ 집이라고? ‘피부암’까지 앓고 있다는데…
- "급발진이다"…성북구 60대 몰던 차량, 포르쉐 등 `쾅`
- `흙수저` 美부통령 후보 TV토론도 빅매치…월즈 "10월1일에 밴스 나와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