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그룹, 인텔과 AI 반도체 제휴 결렬…"TSMC와 접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그룹(SBG)이 인텔과의 인공지능(AI) 반도체 관련 제휴 협상이 결렬됐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이 사안에 정통안 소식통을 인용해 인텔이 SBG의 AI 반도체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제휴 협상이 종료됐다고 전했다.
SBG는 현재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업체인 TSMC와 AI 반도체 제휴 관련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FT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텔, 소프트뱅크그룹 요구사항 충족 못해"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그룹(SBG)이 인텔과의 인공지능(AI) 반도체 관련 제휴 협상이 결렬됐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BG는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반도체법(칩스법) 자금을 활용할 목적으로 인텔과 AI 칩 제조를 논의해 왔다. 그러나 인텔은 SBG가 원하는 수량과 속도를 충족하지 못하면서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다.
SBG는 현재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업체인 TSMC와 AI 반도체 제휴 관련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FT는 전했다. 양측은 협의 결렬 여부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늘에선 웃으시길"...처음 본 유관순 열사, 김구 선생의 '만세'
- ‘믿는다, 반도체’…대장주 3조 폭풍매수 나선 개미
- "55세에 출소"...여친 살해 뒤 안마방서 알몸으로 자던 해경 [그해 오늘]
- "尹, 광복절 경축사서 日비판 없어…이례적" 일본 언론 주목
- "광복절 0시되자 기미가요가"...KBS '나비부인'에 민주 발칵
- 김지석도 열애 들켰나…오나라 "연예계 비밀 커플 잘 알아봐"
- ‘가미카제’ 보고 싶다는 日 선수, 中 탁구스타 즉시 ‘손절’[중국나라]
- [단독]서울시, 시티투어버스 가격 50% 올린다…“요금 현실화”
- "기억을 잃었습니다"...전복사고 내고 달아난 50대, '무죄' 이유
- "전기차 주차금지"…법조계 "필요·합리성 있으면 제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