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중장년 여성 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중장년 여성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지금은 운동시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쾌한 운동 교실, 건강 걷기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쾌한 운동 교실은 중장년 여성이 중강도 신체 활동으로 체력을 높일 수 있다.
참여자는 팔에 심박을 측정하는 손목 밴드를 착용하고 경쾌한 음악에 맞춰 운동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자치소식]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중장년 여성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지금은 운동시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쾌한 운동 교실, 건강 걷기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쾌한 운동 교실은 중장년 여성이 중강도 신체 활동으로 체력을 높일 수 있다. 4주 과정 2개 반, 8주 과정 2개 반, 12주 과정 4개 반 등 모두 8개 반을 운영한다. 참여자는 팔에 심박을 측정하는 손목 밴드를 착용하고 경쾌한 음악에 맞춰 운동한다. 맨몸, 의자, 요가 매트 등을 이용해 근력과 유연성을 기르며 체성분, 체력 측정을 통해 신체 변화를 확인한다. 반별 10명씩 총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건강 걷기는 둘레길과 근린공원에서 진행한다. 보건소 의약과(02-2600-7661)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살이 길라잡이 서울앤(www.seouland.com) 취재팀 편집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