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전통주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배맛·청귤맛' 하이볼 맛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심이 국가무형유산 전통주 '문배주'를 활용한 하이볼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과 제주 감귤 증류주 '미상'을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청귤하이볼'을 지난 14일부터 GS25 편의점을 통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은 100% 제주 감귤을 발효해 만든 증류주 '미상'에 제주산 청귤 농축액과 탄산을 더해 상쾌한 향을 담은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산 과일 활용해 농가와 상생
젊은 세대에 전통주의 매력 알려
농심이 국가무형유산 전통주 ‘문배주’를 활용한 하이볼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배맛’과 제주 감귤 증류주 ‘미상’을 활용한 ‘구디웨이브클럽 청귤하이볼’을 지난 14일부터 GS25 편의점을 통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하이볼은 증류주에 탄산음료를 섞은 칵테일의 일종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농심은 신제품 2종을 통해 하이볼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전통주의 매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전통주 하이볼 배맛에 들어간 ‘문배주’는 면천두견주, 경주교동법주와 함께 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3대 전통주 중 하나다. 청귤맛에 활용된 ‘미상’은 제주감귤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제주지역 140여 개 농가가 연합해 만든 전통주다.
제품 출시를 담당한 농심 사내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화 추진팀’은 전통주 ‘문배주’와 ‘미상’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전통주 하이볼 기획 의도를 설명해 원액 공급을 이끌어 냈다. 마케팅도 전통주 매력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볼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들어간 배와 청귤 농축액 또한 국내산으로 국내 과수 농가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 하이볼 배맛은 조, 수수 등 곡물을 활용해 빚지만 배 향을 내는 ‘문배주’의 독특한 특성에 맞춰 국산 배 농축액을 더해 깊은 향과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국가무형유산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됐다.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하이볼 청귤맛’은 100% 제주 감귤을 발효해 만든 증류주 ‘미상’에 제주산 청귤 농축액과 탄산을 더해 상쾌한 향을 담은 제품이다.
농심은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 하이볼 출시에 맞춰 GS25 편의점과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있는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8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을 활용한 ‘전통주 슬러시 하이볼’을 판매하고 구디웨이브클럽 캐릭터 굿즈 및 포토존을 선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젊은 세대가 즐기는 하이볼로 전통주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국산 원료를 활용해 농가와 상생하기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주의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심 사내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팀이 론칭한 신규 브랜드 ‘구디웨이브클럽’은 ‘Make a happy wave with goody’라는 슬로건으로 옛것과 새것, 글로벌과 한국 문화를 융합한 다양한 식음료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맛과 행복을 연구하는 ‘악뚱’, ‘덕지’, ‘푸푸’ 3개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막식 시청률에 '충격'…올림픽 끝나자 뒤집어진 방송사들 [이슈+]
- 국민연금 月 9만원씩 10년 꼬박 부었더니…"쏠쏠하네" [일확연금 노후부자]
- 비싼 '샤넬백' 어쩐지 많이 보인다 했더니…이유 있었다
- "폭염에 덥다고 생수병 얼려서 다녔다간…" 폭탄 경고 [건강!톡]
- 은퇴한 중산층 몰렸다…1년새 10호점 무섭게 큰 이곳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 "조선족 이모님 月 300만원 못 줘요"…맞벌이 부부 달라졌다
- "2주 만에 140만원 날렸다"…'갤럭시폰' 샀다가 분통 터진 이유
- "서울 안 가요"…외국인 관광객들 요즘 찾는 한국 여행지
- "요즘 MZ 남다르네"…'무단결근' 알바생에 충고하자 황당 답변
- 배달원 무릎 꿇린 경비원…들고 일어난 배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