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가요→태극기 표출 오류…KBS, 광복절에 선 제대로 넘었다[이슈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방송 KBS가 광복절에 사고를 제대로 쳐 비난을 받고 있다.
15일 KBS는 기미가요가 나오는 오페라를 편성한 것에 더해 기상 예보에서 태극기를 거꾸로 표기하는 실수를 해 논란에 휩싸였다.
그러나 KBS는 이날 오전 태극기 그래픽을 거꾸로 사용하는 실수까지 해 더욱 큰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KBS가 광복절에 연이어 실수를 하자 누리꾼들은 기본적인 검토조차 하지 않는 것이냐며 분노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공영방송 KBS가 광복절에 사고를 제대로 쳐 비난을 받고 있다.
15일 KBS는 기미가요가 나오는 오페라를 편성한 것에 더해 기상 예보에서 태극기를 거꾸로 표기하는 실수를 해 논란에 휩싸였다.
KBS는 이날 밤 12시가 되자마자 이탈리아 작곡가 푸치니의 작품으로 일본에 주둔한 미국인 장교와 일본인 여자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오페라 '나비부인'을 송출했다. 해당 오페라에서는 여자주인공이 기모노를 입고 등장하며, 주인공 남녀의 결혼식 장면에서는 기미가요가 연주되는 등 일본색이 짙은 작품이다.
이에 방송 직후 KBS 시청자게시판에는 "광복절에 기미가요라니", "굳이 광복절에 '나비부인' 편성을 했어야 하나"라는 청원글을 다수 게재됐다.
KBS는 논란이 커지자 공식입장을 통해 사과했다. KBS는 "시청자분들께 우려와 실망을 끼친 점에 대해서 사과를 드린다"라며 "당초 6월 29일에 공연이 녹화되었고, 7월 말에 방송할 예정이었으나 올림픽 중계로 뒤로 밀리면서 광복절 새벽에 방송되게 됐다"고 '나비부인'을 송출한 이유를 밝혔다.
KBS는 "바뀐 일정을 고려하여 방송 내용에 문제는 없는지, 시의성은 적절한지 정확히 확인, 검토하지 못한 제작진의 불찰로 뜻깊은 광복절에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라며 "앞으로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방송 경위를 진상 조사해 합당한 책임을 묻는 등 제작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사과했다.
특히 이날 오후 방송 예정이었던 '나비부인 2부'는 다른 공연 방송으로 대체했다.
그러나 KBS는 이날 오전 태극기 그래픽을 거꾸로 사용하는 실수까지 해 더욱 큰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이날 오전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생중계 직전 방송된 일기 예보에서 기상캐스터가 날씨를 안내하는 장면이 송출되는 과정에서 태극기의 건곤감리 위치가 뒤바뀐 모습이 포착됐다.
이에 KBS는 다시 한번 고개를 숙였다. KBS는 "인물이 태극기를 들고 있는 장면에 맞추기 위해 제작자가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태극기 그림을 반전시킨 결과였다"고 태극기가 거꾸로 송출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KBS는 "문제를 확인한 즉시 태극기 이미지를 수정했으며, 뉴스홈페이지에서도 수정한 동영상을 다시 제공해 드리고 있다"라며 "이번 실수와 관련해 KBS는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BS가 광복절에 연이어 실수를 하자 누리꾼들은 기본적인 검토조차 하지 않는 것이냐며 분노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이주명♥김지석, '띠동갑' 극복한 한솥밥 열애…일도 사랑도 함께[종합] - SPOTV NEWS
- 한지상, '성추행 허위 비방' 누리꾼 검찰 기소…"중대한 불법 행위" - SPOTV NEWS
- '삐끼삐끼 여신' 이주은 치어리더, 큐티 섹시 러블리의 정석 - SPOTV NEWS
- '워터밤보다 핫해' 전소미, 헉 소리 나는 11자 복근 - SPOTV NEWS
- 유아인, 오늘(7일) 부친상…잇단 악재에 안타까운 비보까지[종합] - SPOTV NEWS
- 지연♥황재균, '거짓말'이 소환한 이혼설…길어지는 침묵, 커가는 의심[이슈S] - SPOTV NEWS
- 이혜성 "서울대 입학하고 35kg로 감량→폭식·운동 반복"('세바시') - SPOTV NEWS
- "축구협회는 보고 배워라" 올림픽 금메달에 축구협회 향한 팬들 비판 '속출'...대체 왜? - SPOTV NEWS
- 여에스더, 초미녀 의사 며느리 최초 공개…"착하고 현명"('가보자고2')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