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도 AI가 대세’…삼성 “150만 대 판매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을 적용한 가전이 인기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판매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150만 대를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드럼 세탁기와 로봇청소기의 경우 최근 3개월 총판매량의 90% 이상이 AI 가전으로, 올해 초 선보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물걸레 일체형인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라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가전, TV에 고성능 AI 칩이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다양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드럼 세탁기와 로봇청소기의 경우 최근 3개월 총판매량의 90% 이상이 AI 가전으로, 올해 초 선보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물걸레 일체형인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라는 게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2개월 만에, 비스포크 AI 스팀은 출시 25일 만에 누적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AI 가전은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AI 콤보와 비스포크 AI 스팀은 스마트싱스 연결률이 90%를 상회할 정도다. 또 소비자 일상에 알아서 맞춰 주는 고도화된 AI 기술뿐 아니라 효율적 에너지 관리도 가능하다.
AI 가전은 살림 초보인 신혼부부에게도 선호도가 높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옷감 종류와 오염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알아서 끝내주고, 비스포크 AI 스팀은 외출 시 바닥 청소와 물걸레질까지 완료해 시간과 수고를 덜어준다.
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와 ‘비스포크 AI 인덕션’을 함께 사용하면 냉장고의 ‘AI 비전 인사이드’가 식재료를 자동 인식해 레시피를 추천하고, 해당 조리 모드가 인덕션에 바로 연동돼 손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AI 기능을 탑재하고 여름철에도 부담 없는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AI 가전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인기에 힘입어 8월 한 달 동안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 삼성닷컴에선 매주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고 최대 50%의 할인해 주는 ‘쇼킹 프라이스’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9월 6~1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전자제품 전시회 ‘IFA’에서도 AI 가전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가현, 47세 안 믿기는 비키니 몸매…아찔한 볼륨감 [DA★]
- “속옷 다 젖어도 OK” 유이→서인국, 항공사 파산+극강의 공포 끝에 희열 (정글밥)
- 박서진 “父 여러 명…매회 얼굴 바뀌어” 거침없는 성형 토크 (살림남)
- 무속인 된 순돌이 이건주, 핫하네
- 김지석 측 “♥이주명과 열애 사실”…띠동갑 커플 탄생 [공식입장]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