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무 가능한 SW전문인재 육성…첫 성과공유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현장에서 즉시 실무가 가능한 SW(소프트웨어)인재 육성 성과를 공유하는 컨퍼런스가 16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으로 처음 열리는 이번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 우수성과공유 컨퍼런스'는 프로젝트 성과물을 발표하는 챔피언십 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우수교육생들의 우수성과물을 전시하는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현장에서 즉시 실무가 가능한 SW(소프트웨어)인재 육성 성과를 공유하는 컨퍼런스가 16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으로 처음 열리는 이번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 우수성과공유 컨퍼런스'는 프로젝트 성과물을 발표하는 챔피언십 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우수교육생들의 우수성과물을 전시하는 자리다. IITP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경진대회에서 경쟁을 거쳐 선정된 29개의 팀이 참가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는 과기정통부 장관상(대상), IITP 원장상(최우수상, 우수상) 등이 수여되며 대상팀에는 글로벌 IT박람회 참관 기회가 주어진다.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은 중소·벤처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실무가 가능한 SW인재를 양성하고 채용 연계를 지원하고자 2022년 시작된 디지털 인재 양성 사업이다. 매년 6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해 융합형 SW인재양성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만 34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6개월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실무형 SW인재 600명 양성을 목표로 4개 컨소시엄이 29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총 158개의 멤버십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황규철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 사업은 중소·벤처 기업에는 역량있는 SW인재를, 구직 청년에게는 든든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SW인재양성으로 SW산업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대 절대 안가"…이스라엘 초정통파 유대교도 징병 거부 극렬 시위
- "광복절에 기모노 방송이라니"…KBS `나비부인` 편성 거센 논란
- "저 집 에어컨 달았다" 몰래 찍어 경찰에 신고…이탈리아 최고급 휴양지서 무슨 일이
- 아빠가 출생신고 하러 간 사이…태어난 지 4일 된 쌍둥이들에 떨어진 폭탄
- 미성년 여친 끌고 가 유사강간하고 폭행한 20대男…장기 파열시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