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복절 기념식 개최…박승원 시장 "고귀한 광복의 빛, 광명의 빛으로 잇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명시는 15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제79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경축사에서 "선조들의 피와 눈물로 얻은 고귀한 광복의 땅 위에 후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이 시대의 광명을 고민한다"며 "위대한 선조들께서 만들어 낸 광복의 빛을 광명의 빛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광복절을 기념해 15일부터 24일까지 평생학습원 전시실에서 광복절 전시회를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15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제79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경축사에서 "선조들의 피와 눈물로 얻은 고귀한 광복의 땅 위에 후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이 시대의 광명을 고민한다"며 "위대한 선조들께서 만들어 낸 광복의 빛을 광명의 빛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광명시 청소년들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신채호)’, ‘나는 밥을 먹어도 한국의 독립을 위해 먹고, 잠을 자도 한국의 독립을 위해 잔다(안창호)’ 등 독립운동가의 대표적 어록을 낭독하며 개회를 선언했다.
이어 독립운동가와 청소년이 함께 광명 평화열차를 타고 통일의 미래로 가고자 하는 염원을 담은 극 공연과 국악 5중주, 대형 태극기 제작 및 게양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광명시는 광복절을 기념해 15일부터 24일까지 평생학습원 전시실에서 광복절 전시회를 연다. 또 16일에는 평생학습원 101호에서 송시내 우리역사바로알기 교육국장을 초빙해 ‘우리민족의 정체성과 광복절’을 주제로 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줌사람] '한우생각' 최재윤 "힘의 원천은 아내와 세 아들" (영상)
- '안세영 폭로'에 정치권 반응…민주, 양측 간담회 연다
- 결국 '반쪽' 광복절…해묵은 이념 논쟁에 분열 정치만
- '폭군', 조금 긴 빌드업 뒤에 찾아오는 전율[TF리뷰]
- [오늘의 날씨] 광복절 전국 곳곳 소나기에도 찜통더위
- 코리안리, 2분기 영업익 1221억900만원…전년 대비 32.3% 감소
- 상반기 금융지주·은행 '연봉킹'은 누구?
- 서울시민 1/4이 대기오염 건강피해…"정보 더 쉽게 제공해야"
- 라면 3사, 2분기 실적 뜯어보니…"수출이 살렸다"
- [Q&A] 벤츠 화재가 불러온 '포비아'…전기차 화재 '오해와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