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지, 누적 스트리밍 10억 돌파… 멜론 ‘빌리언스 브론즈 클럽’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정은지가 '빌리언스 브론즈 클럽'에 입성했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은지는 국내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에서 누적 10억 12만 스트리밍을 돌파(13일 기준), '뉴 빌리언스 클럽-브론즈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멜론의 '빌리언스 브론즈 클럽'은 음원 누적 합산 스트리밍 10억 회를 달성한 아티스트에게 부여하는 배지다.
정은지의 빌리언스 브론즈 클럽 입성에 견인차 역할을 한 솔로 데뷔 앨범 '드림(Dream)'의 '하늘바라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가수 정은지가 ‘빌리언스 브론즈 클럽’에 입성했다. 지금까지 정은지의 노래가 10억 번 넘게 재생됐단는 얘기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은지는 국내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에서 누적 10억 12만 스트리밍을 돌파(13일 기준), ‘뉴 빌리언스 클럽-브론즈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멜론의 ‘빌리언스 브론즈 클럽’은 음원 누적 합산 스트리밍 10억 회를 달성한 아티스트에게 부여하는 배지다. 정은지는 이날 전일 대비 일간 12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뉴진스, 아이브, 데이식스, 케이윌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와 이름을 나란히 하게 됐다.
정은지의 빌리언스 브론즈 클럽 입성에 견인차 역할을 한 솔로 데뷔 앨범 ‘드림(Dream)’의 ‘하늘바라기’다. 이 곡은 발표 직후 음원, 음반, 음방 1위 ‘퍼펙트 올킬’이라는 역대급 성적을 기록했다. 또 미니 2집 ‘공간’의 ‘너란 봄(Feat. 하림)’은 ‘봄 캐럴’로 등극, 발매 7년이 지난 지금에도 차트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도 ‘올 포 유(All For You)’, ‘러브 데이(LOVE DAY)’ 등 환상 케미를 자랑하는 듀엣곡들로 큰 사랑을 받았고, 지난 2022년 발매한 리메이크 앨범 ‘로그(log)’를 통해 선배들의 음악을 정은지만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재산 4억 날리고 월세 산다" 이수지가 고백한 '분양사기' 피해
- 김지석, 13세 연하 이주명과 열애…"좋은 만남,지켜봐달라"
- "맹세코 쯔양 과거 몰랐다"던 카라큘라…구제역은 제보받자마자 내용 공유
- '순돌이' 이건주, 무속인 됐다...강남구 삼성동에 법당 준비 ‘예약 폭주’
- BTS 슈가, 또 거짓말? 술집→작업실→집 이동하다 ‘꽈당’
- 안세영이 비판한 배드민턴협회…‘김택규 협회장, 갑질·폭언’ 폭로 나왔다
- '인도네시아 버닝썬'에 승리 출연?…승리 "사실무근. 고소할 것"
- 윤종신·전미라 딸, 중3인데 키 169㎝ 우월한 유전자 인증
- ‘김경수 복권’ 소식에…정유라 “우리 엄마가 무슨 죽을 죄를 지었나” 울분
- 모델핏 변신한 영애씨…몰라보게 달라진 다이어트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