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누군가 해야할 일이기에"…송혜교·이영애→션, 8·15 광복절 기념한 개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개념 스타들이 의미있는 행보를 보였다.
2012년부터 꾸준히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독립운동과 한국 역사 알리기에 앞장서 오고 있는 송혜교는 이번 광복절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있는 이태준 기념관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개념 스타들이 의미있는 행보를 보였다.
2012년부터 꾸준히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독립운동과 한국 역사 알리기에 앞장서 오고 있는 송혜교는 이번 광복절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있는 이태준 기념관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이번 안내서는 이태준의 생애와 업적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한국어와 몽골어로 제작됐다.
배우 이영애는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다. 14일 재단에 따르면 이영애는 "일제강점기 강제동원으로 피해를 당한 분들이 한분이라도 더 살아계실 때 보살피는 게 우리의 몫"이라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영애의 부친은 6·25 참전용사다.
티아라 출신 함은정은 서경덕 교수와 의기투합해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인 이육사를 소개하는 다국어 영상 제작에 참여�다. 한국사 2급 자격증을 보유했을 정도로 역사에 큰 관심을 갖고 있던 함은정은 "이육사의 삶을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룹 시크릿 출신 전효성은 "79주년을 맞은 빛을 되찾은 날. 온갖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지켜내신 대한민국. 그 값진 희생을 잊지 않고 늘 감사하며 살겠다"고 말했고, 방송인 장성규는 "대한민국 자주독립을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 잊지 않겠다"고 적었다. 이기우는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 그저 자랑스럽고 감사할 따름이다. 대한민국 만세"라며 독립운동가들의 사진과 이름이 담긴 영상르 게재했다. 위너 강승윤과 가수 송가인도 태극기 사진을 업로드 했다.
지누션 션은 폭염 속에서 '815런' 마라톤에 나섰다. 이번 마라톤에는 제국의아이들 출신 임시완, 윤세아 진선규 임세미, 축구선수 출신 이영표, 조원희 등이 참여했다.
'815런'은 션이 2020년부터 매년 광복절에 독립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을 기리기 위해 81.5km를 달리는 마라톤이다. 지난해에는 8150명의 러너들이 참가했으며, 4년간 45억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이 기금으로 션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14번째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이런 선행에 감명받은 이들이 속속 참가 의사를 밝히며 올해는 총 1만 6300명의 러너들이 역대 최대 규모의 마라톤을 진행한다.
특히 션은 마라톤을 앞두고 "잘될거야, 대한민국! D-1. 왼쪽 엄지 발톱은 빠지고 오른쪽 엄지 발톱은 빠질 준비를 하고 있고. 1개의 빠졌던 발톱은 자라고 2개는 빠지려고 색깔이 변했네요. 발톱들이 연예인의 발톱인지 알고 살다가 러너의 발톱으로 살아가느라 고생이 많네요. 절반의 건강한 발톱을 가지고 내일 광복절에 최선을 다해 81.5km의 감사 편지를 써보려고 한다. 누군가는 해야할 일이기에"라며 발톱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철♥윤세아, 부부됐다..“든든하고 의지 돼”
- 송영길 “이혼 6년차..두 아들 육아 중. 아내 빈자리 너무 커”
- 이강인 옆에 있는 211cm 괴물은 누구?
- 캐나다 미녀 육상선수, 성인콘텐츠 사이트 활동 들켰다…銅메달 회수되나
- "수컷 개 중성화 수술해도 수컷" 비난에 트랜스젠더 골퍼 "남 탓" 반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